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0. 12. 11.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모스타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모두 상승하고 있고, 전체적으로 상승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어제 네마녀의 날을 뒤로 하고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대웅제약을 포함한 카모스타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모스타트가 코로나19 치료제 효과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카모스타트 관련주로 분류되는 대웅제약을 비롯하여 크리스탈지노믹스, 일성신약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모스타트 관련주에 대한 정리는 오늘이나 주말 중으로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미국 증시는 11월말 추수감사절 연휴 직후 신규 실업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정체되었던 소비자 물가가 한달 만에 다시 올랐고, 추가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여야간 협상은 뚜렷한 돌파구를 찾지 못하면서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3%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5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13%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의 추가 양적완화 발표에 따른 기대감과 유럽연합(EU)과 영국 간 브렉시트(Brexit) 관련 무역 합의 실패 우려가 교차하는 가운데, 영국과 프랑스, 러시아, 포르투갈 증시가 상승한 반면 이외의 대부분 국가들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중국, 호주, 베트남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며 아랫꼬리를 달고 마감한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상승추세를 이어가면서 연일 역대 코스피 최고점을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오랜만에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전환되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1분 기준, 전일 대비 +0.85% 상승한 2769.7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9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237종목 등 많은 종목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도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전기가스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한화생명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보험업종지수가 +3%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통신, 금융, 철강금속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을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그린케미칼(08342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은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주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8% 상승한 926.1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55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53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출판매체와 기타제조, 통신서비스, 인터넷, 전기전자, 반도체, IT H/W, 통신장비, IT부품, 비금속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는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KMH의 급등세로 인해 방송서비스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방송, 유통, 운송, 제약,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카모스타트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19 관련주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웅제약을 필두로 카모스타트 관련주가 비교적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모스타트 관련주로는 대웅제약을 비롯하여 대웅, 크리스탈지노믹스, 일성신약, 명문제약 등이 거론되는데, 대웅과 대웅제약의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카모스타트 관련주는 이번 주말 중으로 관련주를 모두 정리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2월도 벌써 절반가량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굉장히 힘든 한 해였지만 부디 증시는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길 바라면서 12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