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DB금융스팩8호 신규상장 정보

by 주소남 2020. 12. 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퀀타매트릭스(퀀타매트릭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와 함께 DB금융스팩8호(367340)도 함께 신규상장합니다.

     

    DB금융스팩8호는 어떠한 일을 하는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상장일 공모가를 넘길 수 있는 종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B금융스팩8호 공모가

     

    DB금융스팩8호는 상장 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로 이번 공모에서 500만주를 공모합니다.



    연말을 앞두고 스팩주들이 줄줄이 상장하는데, DB금융투자를 주관사로 하여 수요예측 및 공모청약을 진행했습니다.

     

    DB금융스팩8호 수요예측

     

    DB금융스팩8호는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115곳의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1.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스팩주 같은 경우 수요예측 경쟁률이 높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수요예측 경쟁률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DB금융스팩8호 청약

     

    DB금융스팩은 공모하는 500만주 중 80%인 40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인 10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지만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열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71대 1의 미달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스팩주 같은 경우, 일반투자자들의 미달 물량이 있어도 이를 주관사가 모두 배정 받기 때문에 실질적인 실권주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일반투자자 물량까지 기관투자자에게 총 4,284,150주가 배정되었는데, 이는 모두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고, 역시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아래에서 물량이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DB금융스팩8호 최대주주

     

    DB금융스팩8호 최대주주는 아코디스(주)로 16.5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DB금융투자와 코어자산운용 등이 각각 0.83%, 7.44%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B금융스팩8호는 지난 9월 상장한 엔에이치스팩17호 이후 실로 오랜만의 스팩주 상장이지만 예전부터 스팩주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상장일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 것이 요즘 추세입니다.

     

    DB금융스팩8호 역시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상장일 공모가 부근에서 큰 움직임 없이 주가가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DB금융스팩8호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나타나거나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을 통해 다시 한 번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