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큐리언트 코로나19 수혜 받을까

by 주소남 2020. 12.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관련주 큐리언트(115180) 입니다.

    큐리언트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의약품 연구개발 사업을 주로 합니다.

    <큐리언트 파이프라인, 출처 : 큐리언트 홈페이지>

    개발단계 프로그램으로 다제내성 결핵 치료제,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 면역항암, 내성암 치료제가 있고, 천식 치료제와 항암제를 초기 연구중입니다.

    외부 기초연구소로부터 도입한 초기과제를 과제별, 기능별로 다양한 외부 연구기관에 위탁하여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네트워크 연구개발 사업모델을 한국 최초로 국내에 도입하기도 했습니다.

     

     


    일전에한국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언급하기도 했지만 큐리언트의 최대주주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종근당과 대웅 등과 손잡고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이기 때문에 큐리언트 역시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 파스퇴르연구소를 방문

    kakao777.tistory.com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리언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9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하락 파동을 보이면서 주가가 내려왔고, 12월 초 이후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4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다행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고,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 위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은 괜찮은 위치입니다.

    <큐리언트 Business Philosophy, 출처 : 큐리언트 홈페이지>

    손절라인을 추세선 부근으로 짧게 잡고 대응한다면 단기 반등을 노리고 진입해도 괜찮을 자리이지만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에는 대응이 빨라야 합니다.

    큐리언트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3월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는 11월말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아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추세선은 31,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큐리언트를 단기적으로 대응하려는 분들이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손절 및 비중을 줄여 놓고 추후 재진입 기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큐리언트 파이프라인, 출처 : 큐리언트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2,000원 부근인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조절해 평단가를 2만원 중반대에 맞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