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큐브앤컴퍼니 관리종목 해제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2.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관리종목인 큐브앤컴퍼니(043090) 입니다.

    큐브앤컴퍼니는 의약품 원료 제조 및 판매 사업과 함께 2017년 부동산 분양 사업을 시작했고,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식회사 큐브공간기획을 통해 아케이드게임 컨텐츠 개발과 이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큐브앤컴퍼니 홈페이지>

    올해 3월 모바일 게임 개빌 및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사업부를 신설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모바일게임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큐브앤컴퍼니는 현재 주식시장에서 관리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반기보고서 감사 의견 한정으로 인해 관리종목에 지정되었는데, 재무제표에 계상된 투자자산 및 자기자본의 적정성을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2021년 상장폐지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도 리스트를 올리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큐브앤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8월 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추세선을 연이어 이탈하는 모습이 보이고,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특히 하락할 경우,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고 계신 분들은 손절라인을 비교적 짧게 잡아 리스크에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큐브앤컴퍼니 관계회사 팜스웰메디컬, 출처 : 큐브앤컴퍼니 홈페이지>


    최근 저점과 지난 8월말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4,2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하고, 이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 매물 부담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큐브앤컴퍼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반기보고서 지연 제출 및 관리종목 지정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반등하고 있지만 최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행히 주가가 추세선과는 조금 동떨어진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으로 보이며, 이 추세선은 4,29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보다도 높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큐브앤컴퍼니 원료의약품 사업, 출처 : 큐브앤컴퍼니 홈페이지>


    큐브앤컴퍼니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3월 저점 부근인 4,000원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앤컴퍼니는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해야하는 종목이고, 재무 리스크가 있다보니 되도록이면 하루 단타 대응 정도로 보아야 하는 종목입니다.

    관리종목 사유가 해소된다면 모르겠지만 우선은 앞으로 감사보고서 발표에서도 감사 의견이 좋지 못할 경우 거래정지 및 상장폐지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