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2020 증시 폐장일)

by 주소남 2020. 12.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증시 폐장일인 12월 30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주면서 2020년 마지막 증시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인 가운데, 제이콘텐트리의 종속회사 제이티비씨스튜디오가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샤토홀딩스 유한회사(Praxis Capital Partners 출자법인), Aceville Pte.Ltd.(텐센트 출자 법인)를 대상으로 종류주 24,925,226주(4,0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하면서 급등했고, 이로 인해 영상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전파력이 최대 70% 강한 것으로 알려진 영국발 변종코로나19 바이러스가 미국에서도 처음 확인되었다는 소식과 미국 하원이 통과시킨 전국민 현금 지급액 증액안도 상원 벽에 부딪히면서 미국 증시는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38%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22% 하락 마감했습니다.

     

     

    특히 영국 증시가 +1%대 상승세를 보였고, 독일과 이탈리아, 그리스 증시를 제외한 모든 유럽증시가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증시가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중국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일본과 호주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연일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현재 오후 12시 24분 기준, 전일 대비 +1.16% 상승한 2853.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 증시 마지막 날이, 역대 코스피 최고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8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26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도 괜찮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국전력의 강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건설 업종지수 역시 +3%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기계와 서비스, 전기전자, 운수장비, 운수창고, 제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좋은 장에도 불구하고 은행과 비금속광물, 보험, 통신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녹십자홀딩스2우(005257)가 녹십자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CMO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강한 상승세를 보였던 코스닥지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주면서 재차 상승하고 있고, 역시 연중 최고점을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01% 상승한 967.1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22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28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는 체감도 굉장히 좋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SK머티리얼즈, 원익IPS, 동진쎄미켐, 네패스 등의 강세로 인해 반도체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과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IT H/W, 건설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셀트리온 그룹주의 하락과 지트리비앤티 등의 급락으로 인해 유통 업종지수와 제약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하나기술(299030)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제조공정 전체에 대한 장비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마지막 증시에서는 제이콘텐트리의 강세로 인해 영상, 영화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일상이 바뀐 한 해였고, 증시에서도 역대급 폭락장과 긴 반등장으로 인해 울고 웃는 분들이 많았던 해였던 것 같습니다.

     

    오늘 오후장까지 2020년 증시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면서, 다가오는 2021년에는 모두 원하는 투자 결과 있으시길 바라면서 2020년 마지막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