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by 주소남 2020. 12.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양지수 모두 하락중이고, 비교적 하락 종목 숫자도 많아 체감이 좋지 않은 장입니다.

    시장에서는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2024년 자체 개발한 배터리 탑재 자율주행 차량 생산 계획 소식에 켐트로닉스를 포함하여 대성엘텍, 텔레칩스, 만도 등 일부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에서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고, 이로 인해 국제유가도 급락하는 등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는데, 다우증시가 전일 대비 +0.12% 상승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0.10% 하락했고, 테슬라가 처음 편입된 S&P500지수는 -0.39%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대부분 유럽증시가 -2% 이상 하락하면서 비교적 강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증시 등 대부분 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전일 대비 -0.31% 하락한 2769.5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200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660종목 등 지수 낙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지수 낙폭보다 체감장은 더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보험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 금융, 음식료, 서비스 업종지수만 소폭 상승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가스와 종이목재, 의료정밀, 섬유의복, 철강금속,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상승추세를 이어가던 코스닥지수도 오늘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6% 하락한 948.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326종목, 보합 63종목, 하락 100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1,000종목을 넘어가면서 역시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이재명 관련주로 동신건설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건설 업종지수가 비정상적인 업종지수 상승을 보이며 홀로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오락과 소프트웨어, 신성장기업, 화학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출판매체와 의료정밀, 금속, 비금속, 금융, 디지털, IT부품, 인터넷, 운송부품, 섬유의류, 운송, 벤처기업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동신건설(025950)과 프리시젼바이오(33581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이재명 관련주로, 프리시젼바이오는 신규상장 후 이른바 '따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2024년 자체 개발한 배터리 탑재 자율주행 차량 생산 계획 소식에 켐트로닉스를 포함하여 대성엘텍, 텔레칩스, 만도 등 일부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재명 관련주 일부와 안철수 관련주 일부 등의 정치테마주 움직임과 여전한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인 장 분위기도 좋지 않고, 밖의 미세먼지도 좋지 않은 하루입니다. 증시가 좋지는 않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에는 반등이 나오길 바라면서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