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8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주말을 앞두고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정오가 조금 되기 전,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과 하락 종목은 엇비슷해 체감이 한쪽으로 크게 치우치지는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어제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1,062명 발생한 가운데, 여전히 1,000명대 환자가 발생하고 있고, 이 때문에 시장에서는 코로나 관련주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에 이재명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가족 중 일부가 기침 등 증상을 보이자 조금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공관에서 자체격리 중이라는 속보가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9,000억달러(약 1,000조원) 상당의 미국 추가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여야 간 협상이 급물살을 타면서 타결 기대감에 미국증시는 3대 지수 모두 종가 기준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4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8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8%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미국의 부양책을 지켜보며 혼조세를 보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한 곳이 더 많았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도중에 코스피지수가 상승 전환했고, 중국과 베트남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는 반면 홍콩과 일본, 호주 증시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장 초반보다 상승하며 지수가 양봉 전환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01분 기준, 전일 대비 +0.10% 상승한 2773.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56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367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한국전력과 한국가스 등의 강세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지수가 +6%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대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한전KPS, 대림건설 등의 강세로 인해 건설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기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은행과 화학, 증권, 종이목재, 음식료, 운수창고, 보험 업종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삼화페인트(000390)와 센트랄모텍(308170), LS네트웍스(00068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중 LS네트웍스는 계열사인 LS전선이 한국전력공사로부터 2324.3억원 규모의 해저케이블 건설 사업 수주에 반응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삼화페인트는 반도체 소재 '에폭시' 국산화 성공 소식에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트랄모텍은 테슬라에 알루미늄 컨트롤암을 공급하는데, 테슬라가 S&P500지수 편입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주면서 코스닥지수 역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0% 상승한 946.87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곧 950선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37종목, 보합 110종목, 하락 639종목 등 상승과 하락 숫자가 엇비슷해 체감이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동신건설, KT서브마린, 국보디자인, 서희건설 등의 강세로 인해 건설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통과 기타제조, 방송서비스 업종지수 등도 +1%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통신서비스와 반도체, 금속, IT H/W, 컴퓨터서비스, 인터넷, 운송, 금융, 기타서비스, 통신장비, 기계장비, IT부품 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동신건설

 

코스닥 시장에서는 이재명 관련주 동신건설(02595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이재명 시장의 고향인 안동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테마주로 불리는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통령 적합도 1위 인물로 한 여론조사에서 나타나자 관련주들이 오름세를 보이는 과정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코로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여전히 코로나19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트리온 그룹주를 포함하여 대웅제약, 메디콕스, 대웅, 현대바이오, 부광약품, 한국비엔씨 등등 코로나19와 관련된 백신, 치료제 관련주들이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또한 이재명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동신건설을 비롯하여 에이텍티앤과 프리엠스, 형지엘리트, 한국팩키지, 율호 등이 이재명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추가경기부양책 합의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 있어, 증시 상승추세가 쉽게 꺾이고 있지 않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날로 늘어나기 때문에 개인 건강관리들 더더욱 유념하셔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