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급등)

by 주소남 2020. 12. 29.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9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가 이를 받아내주면서 전체적으로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소폭 하락, 코스닥지수는 +2%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전체적으로 코스닥 종목들의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이스라엘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75세 남성이 사망하는 등 코로나 백신의 위험성이 부각되자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쪽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고, 정치적으로는 홍정욱 전 의원이 "내 역량이 시대 정신에 부합하면 직접 나서야"라고 SNS에 남기면서 홍정욱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추가 경기부양책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서명하면서 연방전부 셧다운과 추가 실업수당 중단 등의 사태를 피할 수 있게 되자 미국 3대증시는 모두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68%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4%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7%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 영향 등으로 인해 유럽증시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그리스, 스위스, 포르투갈,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하락 전환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으며, 중국과 홍콩, 일본, 호주, 베트남증시 등 말레이시아 증시를 제외한 아시아증시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0년 증시 폐장을 앞두고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시초 대비 소폭 하락하면서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어느 정도 받아내주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0.17% 하락한 2803.7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68종목, 보합 36종목, 하락 402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코로나 백신 부작용 등으로 인해 치료제 쪽으로 수급이 몰리면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신풍제약, 녹십자, 한미약품, 종근당 등의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이로 인해 의약품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료정밀과 운수창고, 서비스, 제조, 종이목재, 섬유의복, 화학 업종지수 등이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통신, 증권, 보험, 금융, 전기가스, 철강금속, 유통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한국프랜지(010100)가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코스닥지수는 오늘 최근 하락을 대부분 만회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비교적 강한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내주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31% 상승한 948.3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30종목, 보합 57종목, 하락 30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도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노바텍의 상승세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지수가 +8%대 이상급등 현상을 보이고 있고, 알테오젠이나 박셀바이오, 이오플로우 등의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신성장기업 업종지수가 +6%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통 업종지수가 +5%대 상승,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4%대 상승, 기타서비스, 출판매체, 통신장비, 제약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좋은 흐름에도 불구하고 CJ ENM과 GS홈쇼핑, KMH 등이 약세를 보이면서 이들 종목이 포함된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삼화네트웍스(046390)가 홍정욱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키네마스터(139670)는 매각 관련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와 함께 홍정욱 관련주(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19.09.30 업데이트 완료- 관련글 -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조국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7 -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포스팅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5,000명을 넘어

    kakao777.tistory.com

    특히 홍정욱 관련주가 정오 이후 올라오면서 한국프랜지와 삼화네트웍스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기존의 테마주였던 KNN이나 고려산업, 휘닉스소재 등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0년 증시도 내일만 열리면 끝이 나게 됩니다. 곧 2020년 한 해를 정리하는 포스팅을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오늘 남은 오후장을 포함하여 내일까지 남은 2020년 주식시장에서 원하는 결과 조금이라도 더 이루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