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석경에이티 상장,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0. 12. 2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나노소재 기술 전문 기업 석경에이티(357550) 공모주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특례상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신규상장하는 석경에이티는 어떠한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통해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주식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

    <출처 : 석경에이티 홈페이지>

     

    석경에이티는 2001년 설립된 나노 소재 기술 기업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치과 수복용 필러(Filer)와 임플란트 소재, 엑스레이 불투과성이 우수한 카테터용 불화이터븀(YbF3), 자외선 차단용 무기물 입자 등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전기전자 분야에서는 토너에 사용되는 외첨제 소재와 필름 소재용 이산화규소(SiO2), 단분산 실리카를 이용한 세라믹 멤브레인 소재, 컬러 필터 소재와 코팅 소재 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전송 손실이 적은 저유전, 저유전손실 계수를 가진 소재 개발에 성공하여 5G 기판 소재용 중공 실리카 상용화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상장 후 주식시장에서 5G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질 수 있는 주식입니다.

     

    석경에이티 공모가

     

    석경에이티는 이번 공모주 상장시 총 10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10,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석경에이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 수요예측

     

    석경에이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45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390.29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수요예측에 참여한 1,456곳의 국내외 기관참여자 중 무려 1,311곳이 석경에이티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000 ~ 10,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19곳은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석경에이티 청약

     

    석경에이티가 공모하는 100만주 중 80%인 8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0%인 20만주를 개인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무려 1,751.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20만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청약에서 3억 5,031만주가 청약 접수되었고, 청약 증거금은 1조 7516억원 가량으로 집계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80만주 중 82.2%인 657,599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확약기간 미확약 물량이기 때문에, 상장일 이들의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재무제표

     

    석경에이티 재무제표를 보면 지난해 기준 약 64억원의 매출과 13억원의 영업이익, 1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약 46억원의 매출, 9.6억원의 영업이익, 8.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자회사

     

    석경에이티는 일본에 기능성 무기화합물, 재생에너지 관련 판매 및 수출입 사업을 하는 SG JAPAN Cp., Ltd를 100%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주요제품별 매출

     

    석경에이티의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Dental Composite Resin 제품에 Filler로 사용되며 방사선에 대한 불투과성이 우수하여 치과치료 후 X-ray 촬영 시 Resin 치료 부분을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인 'Ytterbium Fluoride(YbF3)' 제품 매출 비중이 올해 3분기 기준 약 47%로 가장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Spherical Silica 입자로 주로 Laser Printer의 Toner에 첨가제로 사용되며, Toner 표면에 코팅되어 Printer의 인쇄 매수 증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SiO2 Series(Silica) 매출이 약 18.5%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최대주주

     

    석경에이티의 최대주주는 임형성 대표이사로, 홀로 25.04%의 지분율 보유하고 있으며, 형제자며와 등기임원, 친인척 등의 최대주주 총 지분은 이번 공모 후 약 41.15%입니다.

     

    또한 NAKAN-TECHNO 주식회사와 삼성물산(주)이 각각 5.22%와 4.2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는 이번 공모자금을 5세대 이동통신 기판 소재에 사용되는 중공 실리카 등 신성장동력 사업군을 발굴하는데 사용할 계획이기 때문에, 5G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주식으로 평가 받아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이 뜨거웠습니다.

     

    석경에이티 제품

    <석경에이티 제품, 출처 : 석경에이티 홈페이지>

     

    때문에 석경에이티는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은 충분하며, 때에 따라서는 이른바 '따상'까지 기대하게 할만큼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습니다.

     

    다만 석경에이티는 2023년 추정 실적을 기반으로 공모가를 산출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시간차가 있어 투자자들의 매도 물량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석경에이티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기를 바라겠습니다.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과 함께 석경에이티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