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ㅋ]

크라운제과우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1. 1.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크라운제과(크라운제과 주가 분석)의 우선주인 크라운제과우(26490K) 입니다.

    크라운제과우의 보통주인 크라운제과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식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4대 제과 업체로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입니다.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특히 초코하임과 쿠크다스, 뽀또, 미니쉘, 빅파이 등이 주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크라운제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인 크라운제과 주가 차트와 비교하여 변동폭이 더 크고, 때때로 우선주 테마를 타기도 합니다.

    특히 크라운해태 등의 식품주가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크라운제과우 역시 같은 테마로 움직이곤 합니다.

    <크라운제과 비스킷,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크라운제과우 주가 일봉차트상 지난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11월말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저점 부근인 1만원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9,000원 초반대까지도 하락이 가능해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할 경우 11,3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으며, 이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여부에 따라 추가 목표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크라운제과우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최근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그나마 9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보입니다.

    추세선을 이탈했기에 추가 하락을 감안한다면 9,000원 초반대 내지는 잠시 이탈했다가 주가가 기술적반등을 보일 가능성이 있기에, 이에 따라 대응책을 세워야 합니다.

    <크라운제과 스낵, 출처 : 크라운제과 홈페이지>

    비중이 높고, 안정지향적으로 가져가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우선 현재가 부근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9,000원 초반 내지는 아래 매물대 하단인 8,550원 부근 이탈시 재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56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9,000원 초반 부근에서 반등이 나온다면 당시의 재료 여부에 따라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가능성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