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골판지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1. 1. 12.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월 1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지수 자체는 좋지 못하지만 지수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오전장 까지만 해도 체감 장은 괜찮았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쿠팡 관련되어 골판지 관련주가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쿠팡의 나스닥 진출과 함께 쿠팡 관련주로 동방과 KCTC 등이 움직이고 있고, 골판지 관련 업체들도 수혜가 기대된다는 이유로 골판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주식 고평가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나스닥 시장을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미국 증시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29%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1.25%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6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하락마감한 곳이 많았습니다. 유럽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고도 영국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 여파 등으로 제한 조치가 강해지자 불안 심리가 작용해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지만 홍콩과 중국, 일본 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소폭 하락출발했고, 현재는 이보다 지수가 더 내려앉아 오후 12시 43분 기준, 전일 대비 -1.34% 하락한 3106.2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07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441종목 등 지수 낙폭 대비로 볼 때는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오전장 까지만 해도 지수 낙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괜찮았는데, 지수가 계속해서 밀리면서 정오를 기준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상승 종목 숫자를 추월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골판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건설, 섬유의복, 전기가스 업종지수 등이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피 업종지수는 하락중입니다. 특히 최근 강세를 보였던 증권 업종지수가 -3%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장비와 서비스, 전기전자, 철강금속, 제조, 화학, 기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시장에서는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는 동방(004140)과 KCTC(009070)가 쿠팡의 나스닥 상장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강한 변동성을 보인 코스닥지수는 오늘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체감장은 괜찮습니다.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들이 어느 정도 방어해주면서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25% 하락한 974.2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23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573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장은 현재까지 괜찮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방송서비스 업종지수와 통신방송, 오락 업종지수 등이 +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출판매체와 운송, 음식료, 섬유의류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를 어느 정도 방어해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통신장비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타제조, 전기전자, 기계장비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KTH(036030) 역시 쿠팡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어제와 마찬가지로 쿠팡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중인 세 종목 모두 쿠팡 관련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골판지 관련 테마도 쿠팡과 연계되어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 초반에는 지수 낙폭 대비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았는데, 정오를 기준으로 조금씩 밀려 코스피 시장에서는 하락 종목 숫자가 상승 종목 숫자를 앞질렀습니다.

     

    최근 코스피3000 시대가 언론에 대대적으로 보도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증시 고점이 아닌가 느끼고 있고, 3월 공매도 재개 관련 내용 역시 지수 상승에 브레이크를 건 상태입니다.

     

    다만 아직 증시 상승추세가 완전히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디 오후장에서는 어느 정도 하락이 마무리되고 상승장으로 반등하길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OTT 관련 주식 및 관련 테마주에 대해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TT란 Over

    kakao777.tistory.com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쿠팡 관련주 강세)

     

    1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쿠팡 관련주 강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수수료 비교 총정리 Ver.3(2021 무료 이벤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