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타이거일렉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1. 1. 14.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관련 기업인 타이거일렉(219130) 입니다.

     

    타이거일렉은 Rigid PCB 반도체 제조공정 중 후 공정인 검사공정에서 사용되는 PCB를 주로 생산하는 반도체 업체입니다.

    <출처 : 타이거일렉 홈페이지>

    국내 PCB 제품 총 생산액의 약 80%를 점유한 기업으로 경쟁사 대비 반자동 리벳용 크램프 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양품 회수율을 극대화시키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이거일렉은 주식시장에서 PCB나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일본의 반도체 수출규제와 관련하여 소재 국산화 테마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타이거일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3일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주가 우하향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는데, 2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면서 단기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60일 이동평균선과 함께 단기 매물 부담만 조금 더 벗겨낸다면 재차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타이거일렉 기술력, 출처 : 타이거일렉 홈페이지>

    타이거일렉 목표주가는 우선 전고점 부근으로 보이며, 반등추세에 있는 종목은 목표가보다는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9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13,4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3,100원 부근으로 보입니다. 즉, 타이거일렉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거일렉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3월 저점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꾸준히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으로 인해 추세선과 괴리를 줄였지만 이번주 다시 반등하면서 지난주 음봉을 대부분 잡아 먹고 있습니다.

     

    타이거일렉은 지난해 반도체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Probe Card/Load Board 부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지난해 영업이익이 급증하는 등 실적 상승 모멘텀도 좋습니다.

    <타이거일렉 PCB, 출처 : 타이거일렉 홈페이지>

    때문에 중장기 대응에도 괜찮은 종목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 12,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는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여서 위아래로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만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1만원 아래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만 유의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중요한 위치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중요한 위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020150) 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

    kakao777.tistory.com

    갤럭시 폴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갤폴드)

     

    갤럭시 폴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갤폴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갤럭시 폴드가 지난 6일 첫 출시되었는데, 출시 하루 만에 완판 사태를 겪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삼성

    kakao777.tistory.com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0360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0360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CB 제조업체 아비코전자(036010) 입니다. 아비코전자는 3개의 연결대상 종속회

    kakao777.tistory.com

    FPCB 관련주 액트(1314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FPCB 관련주 액트(1314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FPCB 관련주 액트(131400) 입니다. 액트는 연성회로기판 제조, 판매 및 수출입 사

    kakao777.tistory.com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SSD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요즘 컴퓨터를 온라인에서 한 대 장만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SSD가 장착되어 있고, HDD(하드디스크)가 옵션으로 달려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SD는 하드디스크를 대체하는 고속의 보조기억장치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