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ㅌ]

태림포장 주가 코로나 수혜 기대했지만...

by 주소남 2021. 1. 20.

목차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19 수혜를 기대했던 포장재, 골판지 관련주 태림포장(011280) 입니다.

     

    태림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골판지 포장산업은 일반소비대중에게 직접 판매하지 못하는 중간재로 수요처의 생산제품의 특성에 맞도록 인쇄가 이루어짐에 따라 100% 주문생산방식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 태림포장 홈페이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택배 등의 물량이 늘었고, 이 때문에 태림포장 등은 한 때, 택배 관련주 등으로 모멘텀을 형성하면서 코로나19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했지만 막상 지난해 실적은 좋지 못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제품 단가 인하 등에 의해 매출액이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원재료인 이면지와 골심지의 가격 하락, 판관비의 증가 등이 고정비 부담으로 이어지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태림포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8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증시와 함께 우상향했지만 지난 12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어제 나온 양봉으로 인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었다고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늘 살아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태림포장 포장상자, 출처 : 태림포장 홈페이지>

    지난 12월부터 근 2달동안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서서히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과 차트 자리상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짧게 대응할 경우 12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조금 여유가 있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4,3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현재가 부터는 서서히 분할로 진입이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태림포장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5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이번주 현재까지는 십자 도지 모형의 캔들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5주 이동평균선 및 20주 이동평균선을 약간 이탈한 상황이지만 종가기준으로 20주 이동평균선만 회복해주어도 앞으로 단기 반등 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태림포장 골판지, 출처 : 태림포장 홈페이지>

    지난해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코로나19 시대에 수혜주로 거론되며, 골판지 가격 상승 등의 이슈가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살아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등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500원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반대로 하락할 경우,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평단가에 여유가 있을 경우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08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채널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

    kakao777.tistory.com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종이를 나무로 만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최근 대북 경협주로 조림 산업을 하는 주식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제지 관련 주식 도 함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북미정

    kakao777.tistory.com

    5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트리플악재에 비교적 선방)

     

    5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트리플악재에 비교적 선방)

    안녕하십니까 연휴 잘들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5월 7일 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증시는 예견된 하락이었습니다. 오늘 새벽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주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