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파트론 주가 분석 및 배당금 지급일

by 주소남 2021. 4.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카메라모듈과 스마트밴드 그리고, 삼성전자 협력사로 잘 알려진 파트론(091700) 입니다.

     

    파트론은 이동통신용 핵심부품 등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과 안테나, 스마트밴드 등이 있습니다.

    <출처 : 파트론 홈페이지>

    센서류와 차량용 카메라 모듈, LED,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등의 신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5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OEM 임가공생산 및 휴대폰 카메라모듈용 렌즈와 자원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협력사로 알려진 기업이기 때문에 주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출시와 관련되어 스마트폰 부품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하고, 무선충전 관련주나 미국의 화웨이 제재 등에도 주가가 움직이기도 합니다.

    파트론은 최근 3년간 약 2%대의 배당금을 지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매해 꾸준히 2%대 배당금을 주는 회사이기 때문에 배당금에 있어서는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 배당기준일(12월 28일까지 보유)에 파트론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파트론 결산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데, 보통주 1주당 250원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현금배당수익률 2.39%)

    파트론 배당금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입니다. 지난 3월 24일 파트론 주주총회가 열렸기 때문에 4월 24일까지 파트론 배당금을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파트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연말부터 2월 중순쯤까지는 상승추세를 보였지만 이후 하락추세를 탔고, 최근에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로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파트론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려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거래량이 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론 무선충전, 출처 : 파트론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는지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0,3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만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10,300원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되, 종가기준으로 1만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손절 및 익절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파트론 주식 주봉차트상 아쉽게도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 3월 초 이탈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주가가 큰 조정을 보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 하더라도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기대하고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론 LC Filter, 출처 : 파트론 홈페이지>

    우선 1만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데, 파트론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고자 한다면 투매가 나올 때, 추가진입을 고려할 수 있고, 이후에도 주가가 흘러내릴 경우,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9,400원을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트론은 지난해 카메라모듈 산업 내 경쟁심화 및 재료비 상승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60.1% 가량 하락했고, 당기순이익은 67.9% 가량 하락했습니다.

     

    그나마 올해 실적 전망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겠지만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곧 발표될 1분기 실적 등과 함께 실적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기술적으로는 9400원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 가능성은 항상 남아있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관련주,테마주 가이드북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각 업종이나 테마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1.1Ver, 20200914 수정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