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다가 최근 단기 하락 추세에 빠진 팬오션(028670) 입니다.

 

팬오션은 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클레임 처리 사업 등을 하는 해운 사업과 선박관리 사업을 하는 기타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으로 지난해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으로 인한 각국의 봉쇄 조치 등으로 경제상황이 악화되어 원자재 수요가 감소하고 있어, 상반기에는 수익성이 감소했지만, 하반기 만회하면서 지난해 실적(영업이익)은 2019년에 비해 증가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팬오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높여가며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2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추가 하락을 보이다가 오늘 5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면서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남겼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어, 이를 소화 후 이탈했던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주가가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오션 정기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반대로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하고 밀릴 경우, 최근 저점인 5,8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탈 후 흔들릴 때, 6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5,130원 부근으로 조금 여유 있게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추가진입 여력이 있을 경우)

팬오션 주식 주봉차트상 강한 상승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지난주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고, 지난주 저점을 이탈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자리로 접어들기 때문에,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런 차트의 경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재차 강해지는 5,000원 부근 안팎에서 진입 및 재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900원 부근으로 스팩트럼을 크게 넓혀놓는 것이 좋습니다.

<팬오션 대형선, 출처 : 팬오션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지만 하락 조정시 5,000원 아래에서 서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터무니 없는 손절라인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탱커선 부문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동성 확대되고 있으나, 사태 진정 후 수요 회복 및 국제 해사기구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 영향으로 적합연료유에 대한 물동량이 늘어나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실적 관련 부분은 긍적적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