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웹젠 전민기적2 흥행, 주가 어디까지 갈까

by 주소남 2021. 4.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중국에서 흥행하고 있는 전민기적2 제작사 웹젠(069080) 입니다.

     

    웹젠은 뮤 온라인과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 등의 모바일 게임과 뮤 이그니션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출처 : 웹젠 홈페이지>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 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웹젠은 최근 지식재산권(IP) '뮤'를 활용한 중국 텐센트의 전민기적2가 출시 직후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2위에 오르며 초반 열기를 끌어올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젠 전민기적2, 출처 : 웹젠 홈페이지>

    전민기적2는 웹젠의 뮤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전작인 전민기적의 후속작인데, 중국에서 흥행을 거두고 있다는 소식에 어제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고, 

    위의 차트는 웹젠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저점을 높여가다가 지난 3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 이후 하락 조정을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전민기적2의 중국 흥행 소식에 전일 대비 +21.76% 상승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고, 이러한 기대감이 시간 외 거래까지 이어지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없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인데, 46800원 아래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웹젠 R2M, 출처 : 웹젠 홈페이지>

    물론,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으면 홀딩이 가능한데, 거래량이 붙고 강한 상승추세로 전환된 만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웹젠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12월 초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한 적이 있습니다.

     

    추세 저항선은 47,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만일 다음 주 월요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윗꼬리를 달고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내려온다면 재차 4만 원 중반대 부근까지는 강한 조정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조정 시 차익실현 물량이 강하게 쏟아질 경우에는 이번 상승폭을 대부분 반납하는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에, 이 추세 저항선을 이제는 지지라인으로 만들어야 앞으로 더 큰 그림을 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웹젠 뮤 아크엔젤, 출처 : 웹젠 홈페이지>

    현재 웹젠은 전민 기적 2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서비스 중인 'R2M'에 '크로노스 03'과 '크로노스 04' 2개의 신규 서버를 정식 출시하고, 4월 중으로 PC MMORPG '뮤 온라인' 시즌162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이에 대한 흥행 기대감도 다시금 가져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기술적으로도 어제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 양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당분간 이러한 주가 상승 추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추세 저항 인식 후 차익실현 매물 쏟아지는 것만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