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포인트모바일 주가, 상장 후 성적표는?

by 주소남 2021. 4.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12월 3일 신규 상장한 포인트모바일(318020) 입니다.

    <출처 : 포인트모바일 홈페이지>

    포인트모바일 주가, 상장 후 성적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포인트모바일은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 제조, 생산을 주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출시했고, 2019년 전제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할 만큼 자체 브랜드를 굳건히 한 기업입니다.

     

    지난해 7월 아마존과 WPA(warrant Purchase Agreement)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아마존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고, 지난 3월 무상증자 이슈가 있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안녕하세요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식시장에는 약 2300개의 주식 종목들이 존재합니다. 예전부터 한가지 꿈이 있었는데,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

    kakao777.tistory.com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 종목을 주제로하는 토론방에 가보면 한달 가량 계속해서 하락하는 종목인데도 주구 장창 욕을 하는 사람과 믿고 기다리는 사람, 광고나 홍보를 하는 사람, 수익권이라고 아직은 덤덤한 사

    kakao777.tistory.com

    위의 차트는 포인트모바일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상장한 지 100 거래일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96개의 봉이 나타나는데, 상장 후 세 번의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장일 공모가(15,000원)를 넘어 시초가가 200% 상승한 3만 원에 시작했지만 이후 이틀간 주가가 밀렸고, 다시 연이어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한 때, 7만 원대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현재는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으로 차트에는 다르게 표시됩니다)

    <포인트모바일 신규 출시 제품, 출처 : 포인트모바일 홈페이지>

    상장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4,3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기술적 반등으로 인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29,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종가 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하락 추세가 더욱 강해질 수 있고, 주봉 차트상 추세선도 23,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마저 이탈할 경우 재차 2만 원 초반대까지 밀릴 가능성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포인트모바일 주식 주봉 차트상 추세선은 23,9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2만 원 초반대 부근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9,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비중을 큰 폭으로 줄였다가 2만원 초반대부터 서서히 진입해 19,400원 이탈 후까지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손절라인은 이보다 낮게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인트모바일 모바일 컴퓨터, 출처 : 포인트모바일 홈페이지>

    29,000원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 시에는 이 부근 돌파가 이루어져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인트모바일은 아마존 관련 모멘텀이 있고,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포인트모바일 안드로이드 제공 기업용 기기, 출처 : 포인트모바일 홈페이지>

    단, 현재 추세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한 차례 큰 하락 파동은 나올 우려가 있기에, 당장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짧게 가져가고, 중장기로 본다면 진입을 조금 더 늦추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