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풀무원 주가, 전망은 괜찮은데...

by 주소남 2021. 5.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전에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던 풀무원(017810) 주가 입니다.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편식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외식 수요가 줄어들고 있고,

    kakao777.tistory.com

    <출처 : 풀무원 홈페이지>

    풀무원은 식품제조 사업을 하는 업체로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 지주회사로 출범한 업체입니다. 자회사로 풀무원식품과 풀무원푸드앤컬쳐,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1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풀무원 주가, 전망은 괜찮은데...

    풀무원 주가 일봉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움직이고 있지만 양봉보다는 음봉이 전체적으로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탄력도 지난해에 비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일시적으로 유산균 관련주(유산균 관련주 총정리(불가리스 코로나))로 움직이기도 했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찾지 못한 채 주가 움직임이 둔화되었습니다.

     

    유산균 관련주 총정리(불가리스 코로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남양유업의 발효유 제품인 불가리스가 코로나19 감염증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남양유업은 물론 발효유 유산균 관련주들이 전

    kakao777.tistory.com

    특히 일봉 차트상 지난주 목요일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다행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고 있지는 않습니다.

    <풀무원 로하스, 출처 : 풀무원 홈페이지>

    풀무원 주가가 상승 쪽으로 턴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른 시일 내에 재돌파 할 수 있어야 하고, 18,500원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저항이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야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지난해 12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16,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종가 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지 여부를 잘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풀무원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볼린저밴드 기준선도 살짝 이탈하기는 했지만 그나마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하락시 주가는 비교적 천천히 내려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풀무원을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4,300원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지만 볼리저밴드 하단 이탈 시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도 큰 무리 없이 중장기 대응 플랜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풀무원 로하스 Hierachy, 출처 : 풀무원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18,500원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주가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 시 이 구간을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풀무원은 간편식 관련주이고, 코로나 19로 인한 간접 수혜로 실적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다소 높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들은 이러한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애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