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폭스소프트 주가 거래량 2주만으로 상한가?

by 주소남 2021. 6.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어제 거래량 단 2주만으로 상한가로 직행한 코넥스 상장 기업 폭스소프트(354230) 입니다.

    폭스소프트는 어떤 기업?

    폭스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과 주전산기 도소매 사업, 컴퓨터 관련 서비스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교육정보화 사업의 IT 서비스 시장에서 공고한 시장지위를 확보한 업체입니다.

    대학입학전형 종합지원시스템과 고등교육통계시스템, 대학정보공시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2018년 애플교육 총판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애플 제품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애플 관련주나 비대면 원격수업 관련주 등으로 테마성 시세가 크게 나왔을 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폭스소프트 주가 전망

    위의 차트는 폭스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점상한가를 기록했는데, 거래량을 보면 단 2주에 불과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전혀 나올 수 없는 수치이지만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종목이고, 총 주식수 60만주 중 99.32%인 595,960주가 비유동 주식이기 때문에 상한가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됩니다.

     

    폭스소프트 지분구조

    폭스소프트 지분구조를 살펴보면 최대주주 정성주와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 강연화의 지분율이 45.1%, 2대주주인 유비아이에이치비아이씨신기술조합2호가 44.2%, 우원건설이 1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나머지 0.67%인 4040주만이 지난해 말 기준 19명에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즉, 거래량이 나올래야 나올 수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어제 단 2주로 상한가를 기록했어도 큰 의미를 부여하기 힘든 주가 상승입니다.

    폭스소프트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난주 장대 음봉 이후 주가가 회복되고 있기는 하지만 역시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다보니 추세나 지지, 저항 등의 신뢰성이 크게 낮아 기술적으로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다고 보입니다.

     

    폭스소프트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

     

    폭스소프트는 AI, 블록체인 기술의 플랫폼화를 통해 교육정보화 분야의 혁신을 지속 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이 2019년에 비해 상승했고, 올해 더 실적이 상승한다면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춰가고 있고, 영업이익만 조금 더 꾸준히 나와주어 코스닥 상장요건에 부합된다면 사측도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현재로서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주소남 오픈채팅방 입장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주소남 어플리케이션(이 글을 어플로 보기)
     

    주소남 - Google Play 앱

    매일매일 주식 장중 시황 체크는 물론, 각종 관련주 총정리와 주식에 대한 모든 지식이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하기나 방명록 등을 통하여 문의하면, 주식에 대한 궁금

    play.google.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