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ㅍ]

피제이메탈 주가 알루미늄 가격 동향 체크

by 주소남 2021. 6.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알루미늄 가격 동향 체크가 중요한 피제이메탈(128660) 주가 입니다.

    피제이메탈
    <출처 : 피제이메탈 홈페이지>

    피제이메탈은 어떤 기업?

    피제이메탈은 해외 및 국내에서 알루미늄 스크랩을 구매하여 알루미늄 탈산제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로 적정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 광양공장, 출처 : 피제이메탈 홈페이지>

     

    특히 피제이메탈은 알루미늄탈산제를 포스코엠텍과 국내 시장을 독과점하고 있고, 전반적으로 알루미늄 가격에 의해 실적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최근 알루미늄 가격이 톤당 2,500달러를 돌파해 37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영향을 받아 피제이메탈 주가도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피제이메탈 주가전망

    피제이메탈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피제이메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그간 우상향 추세를 계속해서 이어오다가 지난 5월, 알루미늄 가격 상승 소식으로 인해 강한 상승세를 한 차례 보였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쌍바닥을 만들었습니다.

     

    현재가 위로 4,4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이 위로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추가 목표주가를 설정하거나 익절 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피제이메탈 관계사
    <피제이메탈 관계사, 출처 : 피제이메탈 홈페이지>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전저점 부근인 3,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지만 전저점을 무너트리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흔들릴 우려가 있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제이메탈 주가 주봉차트

     

    피제이메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상대적으로 큰 움직임보다는 약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올해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실적 성장세와 함께 알루미늄 가격 강세로 인해 기대감이 모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3,800원 부근 아래로 최근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3,000원 중반대까지 주가가 강한 하락을 보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3,8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제이메탈 주요 생산품
    <피제이메탈 주요제품, 출처 : 피제이메탈 홈페이지>

     

    추가진입을 3,500원 부근 안팎에서 진행한다면 이후 중장기 손절라인은 3,34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추세선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3,34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4주 증시일정(HD현대마린솔루션 청약 등)

    HD현대마린솔루션 청약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4주(4.22-4.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4주차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4주 1분기 실적발표 일정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4주에는 LG에너지솔루션(국내), 테스라(해외) 등 많은 종목들의 2024년 1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hbm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1

    최근 주식시장에서 hbm 반도체 관련주가 테마군을 이루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HBM이란 무엇이고, 이와 관련하여 hbm 반도체 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