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하나금융16호스팩 주가 세력 움직임은?

by 주소남 2021.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나금융16호스팩(343510) 입니다.

    하나금융16호스팩은 어떤 기업?

    하나금융16호스팩은 상장 후 다른 기업과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상장 당시 '하나금융16호스팩(343510)'이라는 종목명으로 거래되다가 이후 인수합병 과정을 거쳐 보통 '인수합병 대상 기업(343510)'으로 종목명이 바뀌어 거래됩니다.

     

    하나금융16호스팩과 같은 스팩주에 대한 특징은 이전 포스팅에서 계속해서 다루었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나금융16호스팩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하나금융16호스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하나금융16호스팩 주가 역시 공모가 부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데, 최근 스팩주 테마가 불 때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온 것 외에는 특징할 만한 주가 움직임은 없습니다.

    6월 1일 앞뒤로 스팩주 테마를 타며 강한 주가 변동성을 보이기는 했지만 당시 강한 상승을 오래 유지하지 못했고, 뚜렷하게 세력이 들어왔다는 움직임을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스팩주 같은 경우 공모가 이상으로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이면, 이미 투자한 기관투자자들의 물량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스팩주 테마만 무리하게 쫓아 투자하기보다는 향후 인수합병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하는 것이 옳습니다.

    하나금융16호스팩 주식 주봉 차트상으로도 지난 6월 초 강한 움직임이 나왔던 것을 제외하고는 공모가 부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지난해 7월 상장 이후 현재까지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한 것으로 보이는데, 스팩주 테마도 강하게 유지하지 못해 현재로서는 차트상 분석할 거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나금융16호스팩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제대로 된 가치 평가를 받기를 바라겠습니다.

     

    주소남 오픈 채팅방 입장 코드 안내
    주소남 유튜브 강의자료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나금융15호스팩 인수합병 대상 기업 찾을까

     

    하나금융15호스팩 인수합병 대상 기업 찾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하나금융15호스팩(341160) 주식 입니다. 하나금융15호스팩은 어떤 기업? 하나금융15호스팩은 상장 후 '하나금융15호

    kakao777.tistory.com

    하나금융14호스팩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하나금융14호스팩 주가 반등할 수 있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스팩주 테마로 핫했던 하나금융14호스팩(332710) 주가 입니다. 하나금융14호스팩은 어떤 기업? 하나금융14호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