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경제TV 주가, 증시 호황이 살길

by 주소남 2021. 9.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경제TV(039340) 입니다.

     

    한국경제TV는 증시 호황일 때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많아져야 한국경제TV 프로그램이나 상품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한국경제TV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경제TV(039340)는 어떤 기업?

     

    한국경제TV는 케이블 방송사업과 인터넷, 모바일 유료증권정보 서비스 사업(와우넷, 주식창)을 주력 사업 분야로 하고 있고, 이 외에도 교육과 스탁론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증권경제분야에 특화된 전문 채널로 우수한 증권경제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는 방송사입니다. 한국경제TV 계열사 및 지분투자 회사로는 포천힐스 골프클럽의 소유운영법인 (주)한경엘앤디의 지분 30%와 상암동 디지털큐브 빌딩의 운영관리 법인 NF컨소시엄(주)의 지분 30%를 투자해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경제TV 주가전망(일봉차트)

    한국경제TV 주가 일봉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먼저 살펴보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약 83,000주 가량으로 적습니다.

     

    한국경제TV 총 주식수 2,300만주 중 최대주주 및 자사주, 대표이사 지분 등 약 70%를 제외한 30%인 약 690만주 정도가 유동주식인데, 유통주식수가 적다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최근 한국경제TV 주가 거래량은 굉장히 적은 편입니다.

     

    비교적 소외되어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거래량이 적은데, 이런 종목은 단기적으로 개인투자자가 대응하기 힘들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는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이므로 추세선을 이탈해 최근 비교적 강한 하락이 있었고, 7000원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7,800원 부근 위의 단기 매물을 소화할 만큼의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하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경제TV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경제TV 주식 주봉차트상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6,8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이를 이탈한다고 해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이럴 경우에는 그 아래 위치한 60주 이동평균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6,85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47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경제TV는 증시가 호황이고, 개인투자자가 많아져야 실적이 좋아집니다. 실제로 지난해 초 엄청난 증시 폭락 이후 반등이 나오자 5월부터 개인투자자 비중이 급격히 늘어났고, 한국경제TV 실적도 크게 증가했으며, 올해 반기까지 실적도 이미 2019년 한해 실적을 넘어섰기 때문에 증시 호황이 한국경제TV 주가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소 가입방법(추천인)

    코인원 가입방법 + 안하면 후회

     

    코인원 가입방법 + 안하면 후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안하면 후회하는 코인원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원 가입하지 않으면 후회하는 이유는 글 하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