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애플카 관련주 ↑)

by 주소남 2021. 9.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애플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10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 흔들렸지만 오후장으로 갈 수록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는 코스피 시장에서 순매도세를, 코스닥 시장에서 순매수세를 보이는 반면 기관투자자들은 코스피에서 순매수, 코스닥에서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카 관련주 강세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애플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일 언론에 따르면, 애플이 '애플카'를 직접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이 때문에 LG전자와 LG이노텍 등 일부 LG그룹 관련주와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한솔케미칼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좋지 못했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는 미국 증시는 하락을 이어갔고,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뉴욕증시는 코로나19(COVID-19) 델타변이, 경제 재개,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정책 변화 가능성 등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신중한 모습을 보인 가운데, 다우지수는 -0.43%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5% 하락했으며, S&P500지수는 -0.4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신중한 분위기가 형성된 가운데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베트남, 대만 등 대부분 아시아증시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의 강한 매도세로 장 초반 -0.36% 하락한 코스피지수는 다행히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의 방어로 현재 오후 12시 52분 기준, 전일 대비 +0.44% 상승한 3128.5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22종목, 보합 69종목, 하락 33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도 나쁘지 않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은행과 운수장비, 의료정밀, 기계, 금융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할 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과 통신, 보험, 전기가스, 증권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반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수요일 강한 하락으로 인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다행히 개인투자자와 외국인투자자의 방어세로 7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3% 상승한 1039.11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11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61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나쁘지는 않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애플카 관련주로 에코프로비엠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섬유의류와 IT부품, 컴퓨터서비스,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현재까지 코스피와 코스닥을 통틀어 아모센스(35758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모센스는 애플카 관련주로 테마성 시세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애플카 관련주, 소비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애플카 관련주와 소비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이 '애플카'를 직접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LG전자와 LG이노텍 등 일부 LG그룹 관련주와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한솔케미칼, 아모센스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들이 애플카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美 증시에서 모더나(+7.81%)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독감에 대항할 수 있는 부스터샷 결합 백신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여행 정상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 교원KRT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유럽 패키지 여행객이 다음주 출발한다고 밝힘에 따라 대한항공과 제주항공, 토비스, 롯데관광개발 등 일부 저가항공사, 여행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 초반에 비해 오후장으로 갈 수록 지수가 올라왔지만 최근 단기 하락추세가 완전히 멈춘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반등장이 반가운 것은 다 같은가봅니다. 한 주간 고생 많으셨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엠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와이엠텍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9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신재생에너지 소재 부품 강소 업체인 와이엠텍(27364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와이엠텍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