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내화 주가 반등 지속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1. 9.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등추세를 보이는 한국내화(010040) 주가 입니다.

     

    한국내화(010040)는 어떤 기업?

     

    한국내화는 내화물 사업 및 조업정비, 플랜트 사업 등을 하는 업체로 내화물시장에 신규진입하기 위해서 상당한 노하우와 자본이 뒷받침 되어야 하며 대부분의 전방업체가 특정생산업체에서 공급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내화물의 특성상 국내 기간산업의 경기에 영향을 받으나 그 경기 변동폭이 크지는 않은데, 최근 내화물부문이 흑자전환에 성공하여 수익성 개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내화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내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7월초 이탈했고, 이후 8월 중순까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최근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등이 이어져오다가 3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약 10% 정도는 저항 물량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이 유효한 자리입니다.

    다만,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합니다. 지난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3,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내화 주가를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종가기준으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 전략이 유효합니다.

     

    한국내화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내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8월 장대 음봉으로 이탈했고, 이후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은 채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이탈한 추세선을 완전히 회복하지 못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어느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증가하지 않는다면 위의 매물을 단기간 쉽게 소화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일봉차트와 비슷한 3,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한국내화 주가를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이탈시 강한 변동성이 나올 때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3,8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추세선을 이탈하며 차트상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위의 매물을 빠르게 소화하고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움직임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9월 4주차 증시일정(추석연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추석연휴가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차 증시일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는 추석 연휴로 인해 목요일과 금요일만 증시가 개장하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