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바이오 코로나 치료제 임상 신청

by 주소남 2021. 10.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업체인 현대바이오(048410)가 어제 코로나 치료제 임상 1상 신청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랜 주주이기도 하고, 그간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이번 코로나 치료제 임상 1상 신청으로 인해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차트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는 어떤 기업?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에서 분사해 현대아이비티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현재는 양모제 및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탈모 개선 샴푸 등을 제조해 판매합니다.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 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과 췌장암 치료 신약(폴리탁셀), 그리고 DDS 기술을 활용하여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코로나19 치료제 CP-COV03 임상 1상 신청 완료

    현대바이오는 지난해 12월, DDS 기술을 활용해 니클로사마이드를 개량신약으로 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밝혔습니다.

     

    동물 임상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100% 사멸했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크게 올랐고, 이후 기대감이 계속해서 살아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 초 전북대 임상시험 이후 CP-COV03 임상 신청이 계속해서 미루어졌고, 이러한 실망감으로 인해 한 때, 66,300원까지 치솟았던 주가는 최근 2만원대까지 하락하는 등 그간 지지부진한 하락이 이어져 왔습니다.

     

    다행히 현대바이오는 9월 30일,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COVID-19 치료제 CP-COV03의 1상 임상시험계획 신청서 제출) 공시를 통해 그간 '동물 임상만 1년'이라는 비웃음을 뒤로 하고 어느 정도 실체가 밝혀져 기대감이 큰 상황입니다.

     

    다만, 그간 임상 2상부터 진행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고, 이에 대한 실망 매물이 나올 가능성도 있어 이번 임상 1상 신청으로 인해 주가가 생각보다 크게 상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건강한 성인에서 CP-COV03-R 또는 CP-COV03-T를 단회 경구 투여 후 안전성 및 약동학적 특성을 확인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공개 1상 임상시험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고, 대게 1주일 안으로 허가 여부가 나온다고 합니다.

     

    어제 부광약품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포기 소식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포기, 주가 전망은?)과 대조되어 매수세가 몰릴 가능성이 있지만, 그간 크게 물려 인고의 세월을 기다린 투자자들도 많기 때문에,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일 수 있을지, 혹은 임상 2상이 아닌 1상에 따른 실망 매물이 나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부광약품 코로나 치료제 포기, 주가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개발 업체였던 부광약품(003000) 주가가 코로나 치료제 포기 소식에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부광약품은 어떤 기업이고, 이

    kakao777.tistory.com

     

    현대바이오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66,300원 고점 형성 이후 5달을 지지부진한 하락세를 보이다가 지난 8월초부터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 붙으면서 주가가 반등했습니다.

     

    이후 대표이사가 약속한 8월말의 임상 시험 데드라인이 지나고, 임상 신청이 순연되었다는 소식에 다시 한 차례 2만원대로 내려앉았지만, 최근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세로 인해 다시 3만원 중반대를 회복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 현재가 위로 38,5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임상 신청으로 인해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비교적 쉽게 돌파할 수 있고, 돌파한다면 위로 46,5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단, 그간 워낙 주주들의 속을 썪이면서 주가가 내려왔기 때문에, 이들의 차익실현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따라 주가 상승 크기가 커질 수 있고, 생각보다 주가 상승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전망(주봉차트)

    현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부진한 하락 이후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은 채 이번주 강한 장대양봉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5,300원 부근까지 비교적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 번 하락에 대한 조정도 나올 수 있는 자리였지만 다행히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 신청 소식으로 인해 이를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단, 세력은 이를 역이용해 기대와는 다른 주가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도 늘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있고, MACD Oscillator 가 약 반년만에 다이버전스 되는 구간이기 때문에 상승 파동이 크게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통상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1상 신청 후 빠르면 1주일 이내에 임상 허가 or 비허가가 나오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감이 다음주에도 살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드코로나로 전환하는 시점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식약처에서 임상 1상부터 막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임상 1상 진입까지는 무난할 것으로 보이며, 임상1상은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약물의 부작용 등을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빠르면 결과가 1달 이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차트상으로도 괜찮은 위치에서 반등이 나와주었고, 그간 '실체' 없이 동물 실험 기사만 계속해서 나오던 현대바이오가 임상1상을 신청했다는 것은 의미가 큽니다.

    사실 현대바이오의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물질인 CP-COV03은 DDS(약물전달체계)를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주력 임상 파이프라인인 췌장암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향후 결과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주사용 치료제인 CP-COV01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기 때문에 이에 대한 소식이나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효능 등이 긍정적으로 나온다면, 10월 내로 재료는 여전히 살아있어, 4만원대 진입은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바이오 주가 췌장암 치료제에 달렸다

     

    현대바이오 주가 췌장암 치료제에 달렸다

    이천 본사와 김천 공장 및 유럽, 미주, 일본의 판매법인을 통해 글로벌 생산,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는 현대바이오(048410)는 LCD모니터나 디스플레이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였지만 최대주주 변경 이

    kakao777.tistory.com

    현대바이오와 씨앤팜에 대한 고찰

     

    현대바이오와 씨앤팜에 대한 고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있는 주식 중 하나는 바로 현대바이오(048410)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제가 지난해 11월쯤 관심종목으로 소개할 때부

    kakao777.tistory.com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