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KEC 주가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0.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EC(092220) 주가가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KEC는 어떤 기업이고,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EC(092220)는 어떤 기업?

     

    KEC는 전력 반도체 전문 업체로 전장, 산업용 반도체를 중심으로 기술력을 강화해나가는 기업입니다.

     

    시스템반도체 중 전력반도체를 생산하는데, 전력반도체는 인버터와 ESS, 가전기기, 데이터센터의 서버, 모터 등의 전원을 공급 및 분배하고 관리해주는 시스템 반도체의 일종입니다.

     

    KEC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KEC 주가는 어제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ec가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전력반도체 사업을 직접적으로 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 성장의 차세대 핵심 반도체로 불리는 실리콘카바이드(SiC) 기반 전력반도체가 급부상하면서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이에 따라 KEC 주가도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 KEC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한 KE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sic 전력반도체 테마를 타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어제 기록한 거래대금은 삼성전자 다음으로 많은 4,633억원 가량이었습니다.

    kec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어제 상한가로 강한 장대양봉이 솟아있는데 3,3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조정시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조정시 3,300원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워낙 강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합니다.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 KEC 주가전망(주봉차트)

    kec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시작을 상한가로 시작하면서 시작부터 장대 양봉이 만들어지고 있고, 지난해 기록한 전고점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전고점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은 위로 저항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상대적으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는데, 위에서 이야기한 매물대 하단인 3,300원 부근만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상승추세가 조금 더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KEC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현재 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000원 부근인데, 현재는 sic 전력반도체 관련주로 테마를 타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비중을 적절히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소남의 KEC(092220) 간단 차트분석[차량경량화관련주]

     

    주소남의 KEC(092220) 간단 차트분석[차량경량화관련주]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kakao777.tistory.com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방법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친환경 반도체 공정장비 기업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382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은 10

    kakao777.tistory.com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방법

     

    아이패밀리에스씨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K뷰티 기업 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10월 18일부터 10월 19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