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캐피탈 주가 위험한 자리

by 주소남 2021. 12.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캐피탈(023760) 주가 입니다.

     

    한국캐피탈(023760)은 어떤 기업?

     

    한국캐피탈은 시설대여 사업 및 렌탈 사업, 팩토링 업무 및 운전자금지원과 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팩토링 및 일반상품, 지급보증, 기술사업금융업 등의 기업금융과 리스, 할부금융, 개인금융상품 등 소액 다건 여신 위주의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영업확대 및 수익창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캐피탈 주가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캐피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이탈하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 부담 및 지지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한국캐피탈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865원 부근 돌파 유무 및 돌파 후 지지여부까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홀딩해도 괜찮지만, 돌파하지 못할 경우 재차 하락 파동으로 내려올 우려가 있어, 단기 익절 및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최근 저점인 798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어,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캐피탈 주가전망(주봉차트)

    한국캐피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다행히 아직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전체적인 시장 하락이 나오면서 한국캐피탈 주가도 하락추세로 꺾이긴 했지만, 중장기 추세선 위에서 나오는 조정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캐피탈 같은 경우 중장기 대응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매출 상승에 따른 이익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손절라인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매물대 하단이 495원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는 괴리감이 높은 손절라인이고, 만일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20주 이동평균선과 매물대 하단이 일치하는 64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12월 2주 증시일정(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 동시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 2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2월 2주에는 KTB네트워크 공모주 청약(월,화)을

    kakao777.tistory.com

    한국카본 주가 반등시 목표주가는?

     

    한국카본 주가 반등시 목표주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탄소섬유 관련주로 일전에 잠시 소개해드린 한국카본(017960) 주가 입니다. 한국카본은 어떤 기업이고, 왜 탄소섬

    kakao777.tistory.com

    KTB네트워크 공모주 청약방법

     

    KTB네트워크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2월 16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창업투자금융과 벤처기업투자 업체인 KTB네트워크(2988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티비네트워크는 12월 6일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