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반등의 시작?

by 주소남 2021. 12.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테크놀로지(053590) 주가 입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미세먼지, 탈원전, 샤오미 등과 관련되어 모멘텀이 있는 주식인데,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어떤 기업?

     

    한국테크놀로지는 전기 및 전자부품, 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도소매 업체로 중국 전자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인 샤오미의 국내 총판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샤오미 Redmi 시리즈와 샤오미 Mi 시리즈 등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유통하고 있고, 자동차 전장 사업에서는 자동차용 IVI 시스템 및 디지털 클러스터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 관련주는?

    한국테크놀로지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샤오미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주, 탈원전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좋은 테마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최근 사업목적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매매 및 중개업,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업, NFT 제작 인증 중개 및 판매 사업, 가상화폐 거래소 투자업 등을 추가하기 위한 주주총회를 소집했기 때문에 향후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 테마는 이전에 작성한 테마주 모음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면서 하락추세로 내려오고 있다가 지난 목요일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자산매매 및 중개업,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업, NFT 제작 인증 중개 및 판매 사업, 가상화폐 거래소 투자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기 위한 주주총회를 소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강하게 반등했고, 금요일은 조정을 보였지만, 현재까지는 단기 반등추세를 무너트리지 않는 조정으로 보입니다.

    한국테크놀로지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하여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저점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1,240원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해줄 거래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테크놀로지 주식 주봉차트상 긴 하락추세에서 최근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00원 안팎에서 저점을 만들고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데, 냉정히 쌍바닥을 만들지는 못했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현재 완전한 진바닥이라고 보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할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혹은 이보다 조금 더 낮춰 생각한다면 올해 저점인 911원까지는 볼 수 있는데, 손절라인을 이렇게 낮추는 분들은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최대주주 지분이 낮은 기업이고 수익성이 둔화되어 있습니다. 매출액 증가에도 판관비 증가로 인해 영억이익은 감소하고 당기순손실은 확대되고 있는데, 중국과의 외교 문제로 인한 문제와 가상화폐 관련 사업 동향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카드뉴스] 가상화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비트코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가상화폐 관련주 비트코인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수정 및 재활용하여 가독성 좋게

    kakao777.tistory.com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제가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블로그를 만들고,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한 것이 바로 미세먼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2017/09/19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미세먼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