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클레이스왑 풀예치 방법(Feat. 클레이메타)

by 주소남 2021. 1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중 클레이메타를 포함하여 클레이스왑 풀예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스왑이란?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메인넷에서 돌아가는 디파이 서비스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컨센서스 노드로 참가해 있는 오지스에서 신원을 밝히고 운영하고 있는 디파이 입니다.

    조금 어렵다면 가상화폐 지갑 + 은행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가 조금 쉬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클레이스왑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내장되어 있는 암호화폐 지갑인 '클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블록체인 거래 수수료도 월 30회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클립 가입 방법(Feat. 가상자산 지갑)

     

    카카오톡 클립 가입 방법(Feat. 가상자산 지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인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 방법과 가입 후 50 클레이 받기까

    kakao777.tistory.com

     

    클레이스왑 홈페이지 : https://klayswap.com/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클레이스왑 풀예치를 하기 위해선 클레이스왑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상단의 '클레이스왑 시작하기'를 눌러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클레이스왑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카카오톡으로 Klip 지갑 연결'을 선택 후 나타나는 QR코드를 카카오톡 실행 → 상단 검색창 → 코드 스캔 후 로그인을 순서대로 시행해 클레이스왑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클레이스왑 풀예치는 쉽게 말하면 내 가상화폐를 은행에 넣어둔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현재 국내 시중 은행 금리가 1%대인것을 감안하면 "가상화폐 은행 금리가 얼마나 되겠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클레이스왑 풀예치 수익률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다만 국내 시중 은행과 다른 점은 엄연한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클레이스왑 풀예치를 위해서는 우선 클레이스왑 지갑에 가상화폐가 있어야 합니다. 클레이스왑 풀예치에 필요한 가상자산을 입금하면 되는데, 클레이튼이나 리플을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구매 후 클레이스왑으로 옮기면 됩니다.

     

    클레이스왑 풀 예치란?

    클레이스왑 풀예치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를 풀에 예치하고, 보상으로 수수료와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 풀에서 암호화폐 교환이 일어날 때 마다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그 수수료를 분배 받을 수 있고, 풀에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보상이 줄고, 없을수록 보상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때문에 클레이스왑 풀예치는 초기에 선점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클레이메타 코인과 연관된 풀예치 상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클레이스왑 홈페이지 상단의 '풀예치'를 눌러보면 내가 보유한 가상화폐를 이용하여 풀예치를 넣어둘 수 있는 여러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예상 수익률이 1000%대를 넘어가는 상품들도 있는데, 말 그대로 예상 수익률일 뿐, 위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가상화폐이다보니 시세가 떨어져 오히려 수익률도 떨어지고 자산도 감소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시중 은행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지만 클레이스왑은 은행이라고 표현하기는 했지만 엄연한 투자 수단이다 보니 그만큼 리스크가 따릅니다.

     

    참고로 클레이스왑 홈페이지에 존재하는 코인들 시세는 https://dexata.kr/?tokenA=0xe815a060b9279eba642f8c889fab7afc0d0aca63&tokenB=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XATA.KR

    Multiblockchain-based dex data and visualization services

    dexata.kr

     

    클레이스왑 풀예치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클레이스왑 풀예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최근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포스팅을 통해 P2E 게임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란 게임을 통해 '무돌 코인'을 획득하고, 이를 현금화 하거나 스왑, 풀예치해 더 큰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코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게임 플레이만

    kakao777.tistory.com

    저는 무돌 코인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무돌 코인을 활용해 클레이메타+무돌 코인 스왑 풀예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스왑 홈페이지에서 '풀예치'에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코인과 관련된 상품을 검색합니다. 혹은 클레이스왑에서는 취급하는 가상자산 간의 스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유한 클레이튼을 무돌코인으로 바꾸어 풀예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무돌 코인을 풀예치 해볼텐데, 마침 클레이메타코인과 무돌로 이루어진 풀예치 상품이 있습니다. '예치' 버튼을 선택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Deposit(예금)에서 내가 보유한 코인이 무돌 코인이기 때문에 무돌 코인을 선택 후 모든 수량을 예치하기 위해 'max'를 선택 후 우측의 Deposit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모두 확인하였으며, 계속해서 진행합니다'를 체크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예치 내역 확인을 확인해보면 활용할 자산에 100무돌, 전환 후 예치에 0.038578 META + 49.924898 MUDOL이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보유한 무돌코인 100개를 0.038578 클레이메타 코인과 49.924898 무돌 코인으로 자동 분배해 예치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수수료는 0.15 무돌로 크게 부담되는 수수료는 아닙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 '승인하기'를 선택하면 카카오클립과 연결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클레이스왑 풀예치에 성공하면 이렇게 내 예치 목록에 내가 예치한 상품이 표시됩니다. 저는 실험삼아 120달러 정도를 넣어 봤는데, 당시보다 무돌코인이나 클레이메타 코인 시세가 빠져 현재 99.83달러의 보유 자산이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수령가능한 메타 코인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리면 적어도 원금 회수는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감이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했듯이 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 손실 가능성도 큽니다. 클레이메타 코인과 무돌 코인 시세가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클레이스왑 풀예치로 받는 이자나 에어드랍 클레이메타 코인 보다 손실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향후 클레이메타와 무돌코인 풀예치로 인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면 이에 대해 다시 한 번 클레이스왑 풀예치 방법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

     

    무한돌파 삼국지 코인(무돌코인) 현금화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무한돌파 삼국지 리버스 코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뉴스에서 게임 플레이만

    kakao777.tistory.com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추천과 전망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추천과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추천과 클레이튼 코인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튼 코인 거래소 어디가 좋을까? 클레

    kakao777.tistory.com

    클레이튼 코인 스테이킹 방법 및 23만원 받기

     

    클레이튼 코인 스테이킹 방법 및 23만원 받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화폐 중 클레이튼 코인 스테이킹 방법 및 20만원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레이튼 코인이란 카카오의 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