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고팍스 거래소 출금방법

by 주소남 2021. 1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팍스 거래소 출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고팍스 거래소는 현재 원화 거래가 되지 않고, BTC 마켓은 정상 운영중입니다. 때문에, 고팍스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BTC 입금 후 거래해야하는데, 타 거래소나 지갑에서 전송수수료가 비교적 낮은 이오스(EOS)나 리플(XRP), 트론(TRX) 등으로 입금 후 거래해야 합니다.

    고팍스 거래소 가입 방법이나 입금 방법 등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고, 이번 시간에는 고팍스 거래소의 자금을 출금하는 방법과 현금화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고팍스 거래방법과 입금 방법, 가입 혜택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고팍스 거래, 입금방법(Feat. 가입 혜택 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정보가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고팍스 거래방법과 입금 방법, 가입 혜택 등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

    kakao777.tistory.com

     

    고팍스 거래소 출금 방법

     

    고팍스 거래소 출금 방법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고팍스 거래소의 BTC로 존재하는 자산으로 이오스(EOS)를 구매
    2. 이오스(EOS)를 원화 거래가 가능한 타 거래소로 전송(ex 코인원 등)
    3. 전송된 이오스(EOS)를 전송 받은 거래소에서 매도 및 현금 인출

    고팍스 거래소에서 EOS를 구매합니다. 저는 약 0.00096001BTC(56,009원) 정도의 비트코인을 EOS로 구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고팍스 거래소에서 호가 차이가 많이난다거나, 저처럼 소액이 아닌 고액인 경우 호가를 잘 보고 주문해야 합니다.

    고팍스 거래소는 상대적으로 원화 거래가 되지 않다보니 사용자가 많이 빠져나간 상황입니다. 때문에 코인 거래를 할 때, 호가별 가격차 클 수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12월 18일 오후 11시 37분, 이오스 거래내역을 살펴보면 오늘 아침 8시 33분부터 현재까지 거래된 이오스 수량이 많지 않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호가 차이가 많이나는 경우 차라리 거래가 조금 활발한 리플(XRP)로 전송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리플은 전송 수수료가 1리플로 현재 약 1,000원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이오스(EOS)가 더 적은 수수료(0.1 EOS, 약 400원)이기는 하지만 호가 차이가 클 경우 리플로 구매해 전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현재 고팍스 거래소는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어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은 참 좋네요. 이오스를 약 56,000원 정도 시장가 매수 합니다.

    고팍스 거래소 상단의 '자산관리'로 이동하면 내 자산에 조금전 매수한 이오스 코인이 보일겁니다. '출금'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송할 이오스 코인 수량을 입력 후 아래 수취 지갑 주소를 적어야 하는데, 처음 출금하시는 분들은 '지갑주소 관리'를 선택해 '지갑주소 추가'로 이동해 아래 화면처럼 지갑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지갑주소 닉네임은 아무것으로 설정해도 상관 없지만 지갑 메모 ID와 지갑 주소는 이오스 코인을 옮길 거래소의 입금 주소, 메모와 동일해야 합니다.

     

    저는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기 때문에 코인원 거래소의 '입출금' - 'EOS 코인 선택' 후 '입금'을 확인하면 입금 주소와 메모가 나타납니다. 이 주소와 메모를 고팍스 거래소의 지갑주소에 추가합니다.

     

    참고로 코인원 거래소는 현재 신규가입자에게 2만원을 되돌려주는 이벤트 중이고, 아래 추천코드를 타고 가입하면 거래수수료 10%를 리워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코인원 거래소 가입은 아래를 통해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가입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MJBOOQ8V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수취 지갑 주소를 올바르게 추가했다면 다시 고팍스 거래소로 돌아와 아래 '인증 후 출금' 버튼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카카오톡으로 고팍스에서 인증번호가 옵니다. 인증코드 6자리를 넣고 출금 요청을 신청합니다.

    이런식으로 EOS 출금 요청이 성공적으로 완료 되었고, 이제 코인원 거래소로 EOS가 도착하길 기다립니다.

    출금 후 3분이 지나자 출금되었다는 알림톡이 고팍스 거래소로부터 도착합니다. 다만 코인원 거래소에서는 바로 입금되지 않고 딜레이가 조금 있습니다. 

    약 4분 정도 지나자 코인원 거래소로 13.4962 EOS가 전송되었습니다. 13.5962 출금 신청을 했고, 수수료가 0.1 EOS니 정확히 맞습니다.

     

    이제 이를 코인원 거래소에서 매도해 현금화시킨 후 원화 출금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 원화 출금 방법은 이전 코인원 가입방법(출금)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굉장히 쉬우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인원 가입방법(출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 가입방법과 출금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가상화폐 시장이 전체적으로

    kakao777.tistory.com

     

    개인적으로 고팍스 거래소에서 BULL과 BEAR를 통해 소소한 재미를 봤었지만 현재는 원화거래가 되지 않아 가입자가 많이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향후 원화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로 발전할 수 있으니 고팍스 거래소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미리 가입해 놓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팍스 거래소 가입 : https://www.gopax.co.kr/signup?refCode=8XZDHP 

     

    새로운 금융의 개척, 고팍스

    가상자산 거래소, 가상자산 예치,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스텔라 루멘, 크레딧코인, 디파이 토큰 등 알트코인 거래 및 실시간 시세 확인. 원화(KRW) 및 프로(PRO) 마켓 거래 지원.

    www.gopa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