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항공우주 주가 반등, 전망은?

by 주소남 2021. 1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국항공우주(047810) 주가 입니다.

    한국항공우주는 대표적인 방산 기업인데, 정확히 어떤 사업을 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항공우주(047810)는 어떤 기업?

     

    한국항공우주와 종속회사는 항공기와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와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합니다.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항공우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중순 고점 이후 하락추세를 타고 있고, 다행히 12월초부터 반등에 석오해 최근까지 단기 반등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1,8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한국항공우주 주가가 하락할 경우 1차적으로 28,700원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조금 위험해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추세 지지라인 이탈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항공우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10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다행히 2만원 중후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서서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해보였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않는다면 잠깐 상승하더라도 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한국항공우주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주봉차트 매물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함께 붙어주어 상승이 나와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초 이후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중장기 손절라인은 21,000원까지 낮게 잡아 놓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지만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27,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은 일부 정리 후 추가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만원 초반대에서 추가진입해도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할 수 있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다만 한국항공우주는 완제기와 기체 부품 수출이 감소하면서 전체적인 매출이 감소세이기 때문에, 실적 전망은 어두운 편이니,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