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이즈 주가 상한가 랠리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1. 12. 2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상한가 랠리를 펼쳤던 코이즈(121850) 주가가 어제 장대 음봉을 기록했습니다.

    코이즈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상한가 랠리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이즈(121850)는 어떤 기업?

     

    코이즈는 LCD 부품인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 소재인 광학필름의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을 개발하여 슬림화가 가능하게 되었고, 다른 방식에 비해 현저히 높은 수준의 미세화 패턴 구현이 가능한 압출 패터닝 방식의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코이즈 주가 상한가 랠리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코이즈는 지난 11월에도 두 차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지만 최근 6연속 상한가(6연상)를 기록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코이즈 주가의 최근 상한가 랠리는 2차전지 양극재 첨가제 개발 덕분 입니다. 

    코이즈는 지난주 한국과학기술원으로부터 이전받은 나노산화금속물 생성 기술을 적용해 2차전지 양극재 소재 대량생산 기술개발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2차전지 배터리 양극재 첨가제인 Al2O3(산화알루미늄)이 10~50mm급의 입자 크기로 초저비중 특성이 요구된다"며 "현재 소수의 글로벌 제조사가 공급하고 있어 국산화가 시급한 고부가가치 제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코이즈 주가 상한가 랠리 전 시가총액이 약 330억원대로 낮았고, 재무도 적자인 기업이었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접근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던 종목입니다.

     

    때문에 코이즈 주가를 끌어올리는 세력의 매집이 보다 쉬웠을 것으로 보이며, 지난 11월 한 차례 매집 후 조정, 그리고 12월에 슈팅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코이즈 주가 전망(일봉차트)

    코이즈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한 차례 상승랠리 이후 조정을 보이면서 쌍바닥을 만들었고, 이후 12월 강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화요일 투자 경고 사유로 거래정지된 날을 제외하고 6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어제 장 초반 상한가를 기록하며 7연상을 기록하는 듯 했지만 오전 11시 30분을 기준으로 주가가 흘러내려 전일 종가 대비 -16.49% 하락 마감했습니다.

    만일 코이즈 주식을 23일 고점에 매수했다면 몇 시간 만에 -35.74%의 손실을 기록할 수 있었던 만큼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컸습니다.

     

    최근 상한가를 이어온 동안 가장 많은 거래량이 터졌지만 그나마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7,200원 부근까지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6,900원 까지 있으니, 두 곳중 손절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이즈 주가 전망(주봉차트)

    코이즈 주식 주봉차트상 연일 상한가 랠리를 보이다가 어제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차익실현 물량이 많이 쏟아져나왔습니다.

    코이즈는 어제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6.12% 상승 마감했는데, 이 때문에 오늘 주가는 갭 상승 출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상승을 유지하는 것이 최근 상승랠리와는 다르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제 나왔던 장대 음봉 크기가 전일 상한가를 대부분 잡아 먹는 크기입니다.

    그만큼 차익실현 매물이 많이 쏟아져나온다는 이야기인데, 때문에 주가 상승보다는 하락시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여부를 체크하고, 지지해준다면 홀딩, 지지하지 못한다면 익절 및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코이즈 주식 주봉차트상 6,9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집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총이 적었고, 그만큼 세력이 컨트롤하기 쉬웠다는 점, 2차전지 양극재 첨가제 개발이라는 재료가 있었기 때문에 이번 상한가 랠리가 이어졌는데, 진입한다면 반드시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NFT관련주 ↑)

     

    1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NFT관련주 ↑)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NFT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22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

    kakao777.tistory.com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 Up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 Up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해 5월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거래정지된 신라젠(215600) 거래재개 가능성이 높아

    kakao777.tistory.com

    블리츠웨이 상장일, 주가 전망은?

     

    블리츠웨이 상장일, 주가 전망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블리츠웨이(369370) 상장일입니다. 블리츠웨이는 오늘 대신밸런스제9호스팩(369370)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