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솔케미칼 주가 2차전지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1. 1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차전지 관련주 한솔케미칼(014680) 주가 입니다.

    한솔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왜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솔케미칼(014680)은 어떤 기업?

     

    한솔케미칼은 라텍스와 과산화수소, PAM, 차아황산소다, 전자재료, Precursor, 기타 화공약품 등을 주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한솔케미칼이 포함된 정밀화학 산업은 각종 첨가제, 제지약품, 수처리제, 염료, 도료, 안료, 반도체약품, 계면활성제, 접착제,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하는 공업을 포괄하는 화학산업으로 가공형 산업의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솔케미칼 관련주

    한솔케미칼은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로 움직이고, 때에 따라서 애플카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애플은 배터리, 모터 등 전기차 핵심 부품을 LG, 삼성, SK 등으로부터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데, 한솔케미칼은 삼성SDI를 주요 매출처로 하고, 주요 종속회사 테이팩스가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에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연관되어 움직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2차전지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상승추세선을 10월말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 한솔케미칼 주식은 하락추세이고,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만 약하게 남아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당분간 주가 하락 추세가 지속될 우려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매물대를 딛고 주가가 반등할 수 있지만, 추세 흐름상 추가 하락에 포커스를 두고 대응 전략을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솔케미칼을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25만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손절라인은 전저점 부근인 23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반등할 경우, 우선 최근 이탈한 240일 이동평균선을 빠르게 재돌파하는 것이 우선이며, 이후로 위로 쌓여있는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솔케미칼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주 이탈했습니다.

     

    다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있고,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기술적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60주 이동평균선을 무너트리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도 있는 만큼 현재 단기 진입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해야 할 때 인것으로 보입니다.

     

    한솔케미칼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23만원 부근을 이탈시에는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20만원 초반대나 그 아래에서 재진입을 노려 평단가를 낮추어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전략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가격대까지 오지 않을 가능성도 분명 있습니다. 한솔케미칼은 매출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고, 지난해 실적도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대감으로 그간 40만원 가까이 주가가 상승했다가 빠지고 있기 때문에,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에서는 비중을 늘리는 것 보다는 줄였다가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2021년 7월 기준)

    우리나라 한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어떤 주식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2021년 7월 기준 가장 비싼 주식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시가총액이 높다는 뜻일 수도

    kakao777.tistory.com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오토앤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0일은 코스닥 시장에 모빌리티 플랫폼 업체인 오토앤(3535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토앤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kakao777.tistory.com

    한솔제지 주가 긴 하락 끝은 어디?

     

    한솔제지 주가 긴 하락 끝은 어디?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LG엔솔 청약 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공모주 청약 등이 예정되어 있는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