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양이엔지 주가 고체연료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1. 31.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고체연료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한양이엔지(045100) 주가 입니다.

    한양이엔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고체연료 관련주로 움직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양이엔지(045100)는 어떤 기업?

     

    한양이엔지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양이엔지 관련주

    한양이엔지는 주식시장에서 고체연료 관련주, 소부장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고, 큰 틀에서는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한양이엔지는 항공우주사업을 추진중입니다. 1990년대 후반 발사체의 지상설비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여년 이상 사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발사체 사업인 ‘누리호’ 프로젝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 발사된 나로호 프로젝트에도 참여했기 때문에 고체연료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지난해 초 인텔 파운드리 확대 기대감으로 소부장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일 때, 반응을 보인 적이 있어, 소부장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양이엔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고 있고, 최근에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시장 반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늘어나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13,8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봉차트상 120 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자리인데,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비교적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는 구간이라 이탈을 유의해야 합니다.

     

    한양이엔지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양이엔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여져오는 추세선을 지난해 8월 이탈했고, 이후 일시적으로 반등하다가 다시 무너졌습니다.

     

    이후 이 추세선은 추세 저항선으로 변해 주가 상승시 주가 상승을 막았던 것으로 보이고, 최근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으로 대부분 이동평균선 및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고, 120주 이동평균선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1만원 초반대까지 빠질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한양이엔지는 고객사의 추가 설비 투자에 따른 실적 증가로 전년대비 매출 감소폭을 최소화 하였으며, 원가절감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재료나 실적은 괜찮지만 현재 자리는 이탈하면 1만원 초반대까지는 내려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차라리 중장기로 보시는 분들은 1만원 초반대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대응 방법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오늘, "2020년 7월 28일 오늘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

    kakao777.tistory.com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총정리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