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일화학 아연 시세 때문에 움직이나

by 주소남 2022. 3. 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아연 시세와 관련이 있는 한일화학(007770) 주가 입니다.

    한일화학은 어떤 기업이고, 왜 아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일화학(007770)은 어떤 기업?

     

    한일화학은 아연화(Zinc Oxide)로 주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아연화는 고무공업과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아연화 시장에서 한일화학은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서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일화학 관련주

     

    한일화학은 주식시장에서 화학 관련주나 아연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산화아연을 제조하기 때문에, 한일화학은 아연 시세 영향을 많이 받고, 실제로 아연 시세 상승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진 적도 있었습니다.(작년 10월 참조)

    아연 시세

    최근 아연 시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9월 1톤에 3,042달러였던 아연 시세는 지난달 1톤당 3,644달러까지 치솟으면서 20% 가까이 시세 급등을 보였습니다.

     

    지난해 10월 아연 시세 상승으로 인해 한일화학 주가가 상한가를 간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아연 시세 상승으로 인해 주가가 탄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일화학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일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사실 한일화학은 제가 2월 4주 주간 관심종목(아주IB투자 외 7종목)포스팅에서 단기 관심종목으로 선정해 놓은 종목인데, 당시에도 위의 매물대 저항을 거의 소화했고, 지난 3월2일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2월 4주 주간 관심종목(아주IB투자 외 7종목)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단기적으로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이면서 올라왔고, 1만원 후반대에서 매물대를 집중시키고, 이를 돌파한 이후 아연 시세 상승과 맞물리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어제는 조정을 보였는데, 하락시 20,7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19,000원 부근대에 위치한 추세선 부근까지 단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일화학을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8,0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조정시 진입 및 추세선 아래에서 한 번더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스윙으로 괜찮은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화학 주가 전망(주봉차트)

    개인적으로 지지난주 주봉차트를 보고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돌파했고,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한 차례 강한 시세를 보이지 않을까 하고 관심종목으로 선정해두었습니다.

     

    위의 한일화학 주봉차트에서 보다시피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세력이 마음만 먹는다면 주가를 강하게 상승시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지난해 10월에도 2만원 중반대를 터치하고 내려왔고, 윗꼬리를 자주 달면서 보이지 않는 심리적 저항도 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시 부분 익절, 하락 조정시 재매수 전략으로 스윙 관점으로 가져가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한일화학은 실적 성장성이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보유 토지 (경기 시흥시 정왕동) 처분이익에 따른 세전이익이 증가하면서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급증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줄고 있고, 아연 시세 상승이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 전망은 긍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4주 주간 관심종목(아주IB투자 외 7종목)

     

    2월 4주 주간 관심종목(아주IB투자 외 7종목)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풍산 주가 구리 시세 따라 우상향?

     

    풍산 주가 구리 시세 따라 우상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구리 관련주로 알려져 있는 풍산(103140) 주가 입니다. 풍산은 1968년 10월 설립된 풍산홀딩스(구(주)풍산)으로부터 2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