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원전 관련주 한전KPS 주가 상승 지속될까

by 주소남 2022. 3. 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전 관련주 한전KPS(051600) 주가 입니다.

    한전KPS는 어떤 기업이고, 왜 원전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전KPS(051600)는 어떤 기업?

     

    한전KPS는 한국전력공사의 자회사로 발전설비정비 전문 업체입니다. 전력설비정비(화력, 원자력, 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와 관련된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회사와 한국지역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 사업에 참여중입니다.

     

    또한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와 웨이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가스터빈 및 스텀터빈 부품 재생정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전KPS 관련주

     

    한전KPS는 주식시장에서 원전 관련주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화력, 원자력, 양수, 송변전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최근 대선에서 윤석열 대선 후보가 탈원전 정책을 폐지한다는 공약에 따라 대선 정책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원전 관련주 한전KPS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원전 관련주 한전KP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올해 1월말까지 하락추세를 보였고, 이후 쌍바닥을 만들면서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다면 저항을 맞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한전KPS는 원전 폐지 정책과 맞물리기 때문에, 이번주에 있을 대통령선거에서 윤석열 후보가 당선될 경우, 관련 모멘텀으로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모멘텀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전KPS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2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36,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하루하루 지날때마다 강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전 관련주 한전KPS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전KPS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지난해 신재생에너지 부각과 함께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다가 한 차례 강한 하락 파동이 있었고, 최근 거래량을 늘리면서 다시 상승하고 있어,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에너지 가격이 올라가면서 원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문재인 대통령도 임기 말에 탈원전 정책을 사실상 폐지하면서 원전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한전KPS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차트상으로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이 36,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다음주는 이보다 더 올라올텐데, 이를 이탈할 경우 비중을 일부 줄이고, 그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32,000원 부근 안팎으로 추가진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추가진입에 여력이 있거나 평단가가 낮다면 매물대 최하단인 26,500원까지 손절라인을 낮춰 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적절히 조절할 줄 알아야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이때까지 버틸 자신이 없다면 위의 추세선 내지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짧게 잡아 단기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외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비에이치아이(083650) 주가가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비에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