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3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재건축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3. 11.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재건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11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는 반면, 기관투자자는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건축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재건축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를 포함하여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재건축, 재개발 규제 완화 기대감 지속 등에 대우건설, 현대건설, 우원개발, 신원종합개발, 삼부토건, 에넥스, LX하우시스, 한샘 등 건설주를 포함한 재건축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최고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지표도 좋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4% 하락 마감했고, S&P500지수는 -0.43%, 나스닥지수는 -0.95%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협상 결렬 소식과 함께 유럽중앙은행(ECB)가 갑자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따른 부양책을 끝내는데 속도를 내면서 주요 유럽 증시가 급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코스피지수를 포함하여 홍콩과 중국, 일본, 베트남, 호주, 말레이시아 증시 등 대부분 증시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최근 반등세를 보이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 실속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면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1.19% 하락한 2648.3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75종목, 보합 94종목, 하락 358종목 등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수가 많다는 것은 특정 대형주가 빠지기 때문으로 보이며, 전체적인 체감장은 나쁘지 않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삼성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 SK하이닉스 등이 무너지면서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2%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이 때문에 코스피지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제조와 화학, 운수장비, 증권, 의약품, 음식료,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전기가스, 통신, 서비스, 금융, 의료정밀 업종지수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재건축 관련주가 포함된 건설 업종지수가 +1.8%대로 가장 좋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유통과 기계, 운수창고, 섬유의복, 보험, 종이목재, 은행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13% 하락한 887.8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4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35종목, 보합 120종목, 하락 626종목 등 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코스닥지수는 상승에서 하락으로 전환했는데, 다행히 현재까지는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크게 꺾이지는 않았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에이티세미콘(089530)과 이화공영(001840), 큐라클(365270), KD(04418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세미콘은 대규모 자금조달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큐라클은 황반변성 알약 상업화 기대감에, 이화공영은 윤석열 당선인으로 인해 재건축 기대감 등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재건축 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테마파크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재건축 관련주와 리오프닝 관련주, 테마파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리한 가운데, 재건축·재개발 규제 완화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고, 이에 상한가를 기록중인 이화공영을 비롯하여 에넥스, KCC글라스, LX하우시스 등 인테리어 관련주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책기조가 변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코로나19의 현재 체계를 일상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현 정부에서도 포착됨에 따라 리오프닝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특별위원회'가 조만간 구성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설치되는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한국종합기술, 시공테크, 신세계건설 등 테마파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다행히 종목들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고, 대형주들 위주로 하락이 진행되고 있어, 낙폭 대비 체감은 괜찮은 날 입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굉장히 좋지 않은데, 한 주의 마감 날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3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윤석열 원전 정책, 한전기술 주가 빛 볼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윤석열 테마주 선거 후 상승할까(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역대급 박빙 속에 현재 82.03%의 개표가 진행되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약 256,739표차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