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진칼 주가 리오프닝 관련주 모멘텀

by 주소남 2022. 3. 16.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리오프닝 관련주로 모멘텀이 기대되는 한진칼(180640) 주가 입니다.

    한진칼은 어떤 기업이고, 왜 리오프닝 관련주로 모멘텀이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180640)은 어떤 기업?

     

    한진칼은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한 회사입니다.

    주요 종속회사로 대한항공과 한진 등이 있기 때문에, 항공 산업과 물류 산업에 관계가 깊습니다.

     

    한진칼 관련주

     

    한진칼은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항공주, 물류 관련주 등으로 움직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종식 내지는 토속화 이후 항공주가 리오프닝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한진칼 역시 리오프닝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 기업입니다.

     

    한진칼 외에 다른 리오프닝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는 섹터는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리오프닝 관련주 한진칼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진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리오프닝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면서 한 차례 주가 상승이 있었고, 올해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조정을 보이다가, 상승시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단기 추세선도 이탈했고, 단기 지지라인보다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 단기 접근은 리스크가 있는 자리로 보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51,3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상승시에는 비교적 55,000원 부근까지는 단기간에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한진칼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진칼 주가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10월 이탈했고, 이후 재돌파와 재이탈을 반복하면서 저점을 다지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5만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어, 중장기로 보고 접근하는 것은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증가추세이고, 변이도 발견되는 등 코로나19 회복까지는 시일이 더 걸릴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중장기 접근시에는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대규모 적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리오프닝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을 때, 실적 회복 기미까지 보이는지 종합적으로 체크 후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곧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휴가객들의 이동이 많아 비행기 좌석이 모자를 정도로 공항은 붐비고, 비행기 값도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가항공사를 많이 찾으실

    kakao777.tistory.com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요즘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논란으로 한진 그룹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조현아 땅콩 회항부터 오빠 조원태의 뺑소니 논란까지 대한민국 대표 갑질 기업으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은 한숨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