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진로봇 주가 삼성전자 로봇(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2. 3.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유진로봇(056080) 주가가 삼성전자 로봇 테마주 모멘텀을 받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진로봇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삼성 로봇 관련주로 거론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유진로봇(056080)은 어떤 기업?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로봇솔루션과 물류로봇, 청소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전개하는 로봇 기업입니다.

    언택트 시대 자율주행 기술 및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인데, 유진로봇은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 및 신규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자율주행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삼성 로봇 관련주?

    삼성은 지난해부터 신사업으로 로봇 사업을 천명했습니다. 어제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는 신사업으로 메타버스와 로봇 사업을 키운다고 밝혔는데, 이 때문에 로봇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시간외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유진로봇 주가 역시 삼성 로봇 관련주로 움직이며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 로봇 관련주로는 유진로봇을 비롯하여 로보로보, 휴림로봇, 로보티즈, 로보스타, 티로보틱스, 스맥, 고영, 드림어스컴퍼니 등 굉장히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유진로봇 외의 다른 로봇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유진로봇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당시 삼성전자가 로봇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유진로봇은 삼성 로봇 관련주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 파동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이후 올해 초 추세선 이탈과 함께 전체적인 시장이 하락하면서 로봇 관련주들이 어느 정도 조정을 받았고, 유진로봇 주가 역시 조정 후 다시 저점을 높이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도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모멘텀이 필요했는데, 다시 한 번 삼성 로봇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 저항을 단기적으로 소화시켜주는지 체크 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매물대 저항은 5,750원 부근까지 남아있는데, 이를 소화시키고 지지라인으로 삼는다면 전고점 부근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에는 테마성 시세가 크게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추세선이 위치한 4,630원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4,1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오늘 유진로봇 주가가 상승하면 이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다시 한 번 익절 및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유진로봇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 삼성 로봇 관련주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타난 적이 있었고, 최근 추세선 부근까지 조정 후 다시 반등추세가 나타날 기미가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있지만, 1차 파동이 컸던 만큼 2차 파동도 현재는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으로 보여지며, 다른 로봇 관련주들도 함께 체크해보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유진로봇이 삼성 로봇 관련주로 테마를 탄 당시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이 추세선은 4,74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시세가 강하게 분출되어 추세선과 괴리감이 커지면 다시 이격을 좁히는 모습의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상승시 전고점 물량 등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분석(Feat. 로봇관련주 총정리)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 주가 분석(Feat. 로봇관련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유진로봇(056080) 입니다. 유진로봇은 청소로봇과 유비쿼터스 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