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창산업 주가 제올라이트 관련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2. 3.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부각되는 한창산업(0791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창산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산업(079170)은 어떤 기업?

    한창산업은 아연말과 인산아연 등의 제조, 판매 업체로 주요 생산품인 아연말과 인산아연은 선박과 컨테이너, 철 구조물에 사용되는 중박식 도료의 제조업체에서 기초 원료로 사용되고, LiBr은 흡수식 냉,온수기 흡수제로 중앙집중 냉방장치에 사용됩니다.

     

    한창산업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한창산업은 최근 주식시장에서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전에 러시아군 공격으로 화재가 발생했는데, 방사능 유출시 사용되는 제올라이트를 생산하는 업체가 한창산업이기 때문에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당시 한창산업은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장중 +25.14%까지 상승했다가 종가기준으로 전일 대비 +5.70% 상승 마감했습니다.

     

    한창산업 관련주

     

    한창산업은 제올라이트 관련주 외에 홍정욱 관련주나 화재, 산불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창산업이 연관된 테마는 이전에 작성한 자료(접은글(더보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제올라이트 관련주 한창산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제올라이트 관련주로 부각되는 한창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2월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 상승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창산업은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제 관심종목이고, 저도 소량 진입해 있는 종목입니다.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창산업을 포함한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kakao777.tistory.com

    현재 단기적으로는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했던 9,530원 부근을 돌파했기 때문에 단기간 강한 주가 상승이 나타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한 상승이 나올 경우에는 지난 3월 4일처럼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한창산업을 단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전략이 유효한데, 이 추세선은 8,82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은 지난해 1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350원 부근까지 설정 후 느긋하게 대응해도 좋습니다.

     

    제올라이트 관련주 한창산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창산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 하락으로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하락했다가 이후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현재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자리여서, 언제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남아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 1차적으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하고, 2차적으로는 매물대 상단인 10,6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창산업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7,100원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자 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7,84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19.09.30 업데이트 완료- 관련글 -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조국

    kakao777.tistory.com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창산업 외 11종목)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창산업을 포함한 3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