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프 정리매매, 이제는 역사 속으로

by 주소남 2022. 3.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상장폐지로 인해 정리매매 중인 한프(06611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프는 어떤 기업이고, 현재 정리매매와 앞으로 한프 주식은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프(066110)는 어떤 기업?

     

    한프는 2002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업체로 OPC Drum을 생산/판매하는 Hanp 사업 부문과 카트리지 부품인 Chip, Roller 등을 판매하는 Cyben 사업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재생품 사용 의무화 또는 권장하는 사회 분위기에  카트리지 재생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After Market용 OPC DRUM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었지만 감사의견 거절 및 횡령, 배임까지 터지면서 결국 상장폐지 결정이 확정되었습니다.

    한프 정리매매 기간

    한프 주식은 지난 2020년 4월 6일 거래정지 된 이후 약 2년만인 2022년 3월 28일 거래가 재개되었지만, 아쉽게도 상장폐지가 결정되어 정리매매로 인해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한프 정리매매 기간은 3월 28일부터 4월 5일까지 7거래일로, 정리매매 기간에는 시간외 거래 포함 상하한가 제한이 없습니다.

    정리매매는 30분 단일가 매매로 적용되는데, 한프 정리매매 첫 날 거래정지 전 가격의 -82.48% 하락한 198원에 거래를 마쳤지만 시간외 거래에서는 종가 대비 +51.51% 상승한 3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프 상장폐지, 주식은 어떻게 되나?

    간단 차트 분석 시간이지만 정리매매 중인 한프 주식을 차트 분석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30분 단일가 매매이고, 60분봉 차트상 차트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역시 분석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한프 주식이 상장폐지 되어도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할 수 없다 뿐이지, 한프 주식은 계속해서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프라는 회사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업은 정상적으로 진행하지만 주식시장에서 거래할 수 없고, 향후 재상장을 바라고 상장폐지 주식을 매수하는 세력도 있을 수 있습니다.(물론 재상장은 굉장히 험난하고 힘듭니다)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한프, 한프에 대해 좋지 않은 기억이 있으신 분들은 잊어버리시고, 재무가 좋지 않은 기업은 꼭 단기적으로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2020년 반기보고서 의견거절, 미제출 기업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0년 반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은 8월 15일까지..

    kakao777.tistory.com

    상장폐지 주식을 사는 이유(Feat. 정리매매)

     

    상장폐지 주식을 사는 이유(Feat. 정리매매)

    올해 3월 주식시장에는 상장폐지 공포가 확산되었습니다. 3월은 기업의 전년도를 총괄하는 감사보고서를 발표하는 달로, 감사보고서에서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기업들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