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금리인상 수혜주 한화손해보험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4.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금리인상 수혜주로 부각되는 한화손해보험(0003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손해보험은 어떤 기업이고, 왜 금리인상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손해보험(000370)은 어떤 기업?

     

    한화손해보험은 한화생명보험의 자회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중형 손해보험사 중 하나입니다.

    한화생명과 한화투자증권 등과 함께 한화금융네트워크의 위상을 강화하며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는데, GA 채널 중심으로 외형 및 시장지위가 제고되었고, 보장성 중심의 상품 판매 전략으로 장기 보험의 안정적인 성장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금리인상 수혜주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통상적으로 금리가 상승하면 유동성이 줄어들고, 위험 자산으로 분류되는 주식에 몰린 돈이 안전한 곳을 찾아 이동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은 하락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금리 상승에도 보험주는 금리인상 수혜주로 거론되곤 합니다. 보험의 경우 금리가 상승하면 이자 마진과 투자 수익률이 개선됩니다.

    또한 과거 고금리 환경에서 고정금리로 판매되었던 상품에 대한 부담도 축소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업종에 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금리인상 수혜주로 거론됩니다.

     

    한화손해보험 역시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금리인상 수혜주로 거론되는데, 미국이 올해 공격적인 금리 인상을 예고하면서 금리인상 수혜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금리인상 수혜주 한화손해보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금리인상 수혜주로 거론되는 한화손해보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입니다.

     

    반면에 아래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한 자리이고, 추세선의 기울기가 높기 때문에, 추세선과 괴리가 크게 벌어졌을 때는 유의하며 대응해야 합니다.

    지난 2월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은 현재 4,78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와 괴리감이 커지는지 정도를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인상 수혜주 한화손해보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손해보험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를 포함하여 최근 10주 가운데, 1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양봉으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상승시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간 큰 조정 파동 없이 상승이 지속되어 왔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피로감으로 인해 하락 파동도 우려되는 자리입니다.

     

    다만, 큰 악재가 없다면 하락시 하락 속도가 강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5주 이동평균선 이탈 유무와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 후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을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3,38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인데, 적어도 4,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5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4000원대 초반대부터 서서히 분할로 재진입해 비중을 다시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안전자산)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Gold)과 관련된 주식이나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

    kakao777.tistory.com

    금리 사이클에 따른 주식투자 방법

     

    금리 사이클에 따른 주식투자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금리 사이클에 따른 주식투자 방법이라는 주제로 짤막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 투자자들이 보는 것

    kakao777.tistory.com

    금리가 오르면 주식시장이 하락하는 이유

     

    금리가 오르면 주식시장이 하락하는 이유

    금리 상승 이야기에 앞서, 응답하라 1988을 보면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 택이 아빠 : 보라아버지 요새 은행 금리가 어떻게 됩니까? 보라 아빠 : 요새 금리가 너무 떨어져서 17% 밖에 안돼. 당시만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