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동제약 세무조사 주가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2.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시오노기 제약과 협력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일동제약(249420) 세무조사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중 최근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였던 종목인데, 어떤 종목인지, 일동제약 세무조사는 어떤 소식인지 주가 지지라인은 어디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동제약(249420)은 어떤 기업?

     

    일동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아로나민 류와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 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출처 : 일동제약 홈페이지>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세무조사 소식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국세청이 12일 일동제약 본사에 조사관들을 급파하고 세무조사에 들어갔다고 단독 보도했습니다.

    현재 이 기사는 잠시 내려간 상태이지만 일동제약 세무조사 건으로 인해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동제약 세무조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 4국이 투입되었는데, 조사4국은 오너의 비자금이나 리베이트 등을 집중적으로 들여다보는 기업 저승사자로 불리는 팀이라고 합니다.

    이번 일동제약 세무조사와 관련하여 일동제약 측에 취재팀이 전화를 걸어봤지만 "회의중"이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현재 일동제약 세무조사 보도가 가짜뉴스인지, 혹은 진실인지 확인된 바는 없지만 세무조사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시간외에서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어찌 되었든 일동제약 주가에 빨간불이 켜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 먹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 어디까지 진행되었나

     

    지난해 12월 6일 일동제약 최성구 부사장은 ‘2021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에서 “오는 10~15일 S-217622의 국내 임상 2·3상 환자를 첫 등록하고, 이어 1월 초 환자 모집을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며, “동사가 개발하고 있는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는 내달 말 임상을 마치고 내년 4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일동제약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내달 긴급 승인을 신청한다는 계획으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이 일본 시오노기제약과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은 1월 국내 환자에게 투약이 시작되었고, 최근 일본 후생 노동청이 시오노기의 먹는 코로나 치료제에 대해 승인이 날 경우, 신속하게 100만명분에 대해 구매하는 것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일동제약 역시 다시 한 번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개발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외의 다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일전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총정리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경구용(먹는 약) 코로나 치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연말부터 최근까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대감으로 주가가 6배 이상 상승한 종목이고, 최근에도 강한 주가 변동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기대감과 코로나19 확진자 감소 추세로 인해 최근 조정을 받았지만 오늘 장중부터 떠돈 일동제약 세무조사 소식에 전일 대비 -7.19% 하락 마감했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일동제약 세무조사 소식이 사실인지, 가짜뉴스인지 판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섣부른 기우일 수 있지만 세무조사가 사실일 경우 기술적으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지난 3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오늘 저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5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일동제약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일동제약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추세가 강하게 나오다가 이번주 강한 추세선을 어쩔 수 없이 이탈할 수 밖에 없는 위치였습니다.

     

    여기에 세무조사 악재로 인해 단기간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데, 역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걱정이 되는 자리입니다.

    일동제약은 지난 2013년 쯤에도 병원과 약국 등 리베이트 지급 혐의가 포착되어 세금 100억원을 추징당한 사례가 있기 때문에, 이번 일동제약 세무조사가 투자자들에게는 더욱더 공포로 다가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은 단순 기업가치로 볼 때, 지난해 대규모 적자 전환으로 인해 현재 주가는 코로나19 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해 고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세무조사 소식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는 와중에, 급락후 급반등을 보고 단타 매매하려는 분들도 있을텐데, 금융당국의 조사가 들어간 기업은 또 다른 악재가 터질 우려도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일동제약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세무조가사 큰 일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연탄 시멘트 관련주 어떤 종목이 올랐나

     

    유연탄 시멘트 관련주 어떤 종목이 올랐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러시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연탄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멘트 수급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시멘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일동제약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 주가가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로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조금은 더뎌지고 있지만,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주가 남은 CB물량 및 전망

     

    일동제약 주가 남은 CB물량 및 전망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