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투자증권우 2021년 영광 재현할까

by 주소남 2022. 4.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021년 엄청난 주가 폭등세를 보였던 한화투자증권의 우선주 한화투자증권우(003535)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투자증권우는 어떤 기업이고, 2021년 주가 폭등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우(003535)는 어떤 기업?

     

    한화투자증권우는 한화투자증권의 우선주로 통상 우선주는 보통주에 비해 의결권은 없지만 배당수익률은 더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한화투자증권우의 경우 지난해 주가 폭등으로 주가가 왜곡되어 있는지 몰라도 주가가 보통주에 비해 크게 높기 때문에 오히려 한화투자증권 보통주에 비해 배당수익률이 낮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우 2021년 주가 폭등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화투자증권우는 2020년 3월 19일 950원에 불과했던 주가가 지난해 초에는 3,000원대로 상승했고, 이후 지난해 이맘때쯤 엄청난 폭등세로 인해 42,850원까지 주가가 수직 상승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우는 당시 두나무의 미국 증시 상장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엄청난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두나무는 국내 최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나스닥 상장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우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한화투자증권우 배당금은 1주당 250원으로, 보통주 1주당 200원 보다 표면적으로 높아보이지만 1주당 주가가 우선주가 훨씬 높아 배당수익률로 보면 오히려 보통주가 배당수익률이 더 좋습니다.

    한화투자증권 배당금과 한화투자증권우 배당금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 예정인데, 한화투자증권 주주총회가 지난 3월 23일 개최되었기 때문에 4월 23일 이전에 한화투자증권우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다가 2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했고,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대비도 분명 있어야하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최종 단기 손절라인을 전저점인 10,3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기술적으로 12,500원 부근까지는 주가 반등이 쉽게 나올 수 있고, 이 위로는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투자증권우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투자증권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이맘때 쯤 엄청난 주가 상승세 이후 최근까지도 조정이 이어졌고, 1만원 아래로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1만원 부근 안팎의 지지라인이 크게 보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5,000원대까지도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전저점 이탈시에는 적절한 비중 조절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우선주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높지는 않고, 두나무 상장이나 한화투자증권이 가지고 있는 야놀자 등의 테마로 주가가 움직일 수 있다는 점 정도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숙박, 레저 플랫폼 야놀자에 1조 185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야놀자 관련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고 있습니다.(7월 8일, 야놀자 측은 이에 대해 사

    kakao777.tistory.com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두나무 관련주 총정리(Feat. 나스닥 상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량을 경신하고 있는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주식회사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두나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