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이랜텍 주가 우상향의 표본!

by 주소남 2022. 4.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랜텍(054210) 주가가 우상향의 표본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랜텍은 어떤 기업이고, 요즘 주가가 왜이렇게 상승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랜텍(054210)은 어떤 기업?

     

    이랜텍은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고,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관련주

     

    이랜텍은 주식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 AR(증강현실)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로 아주 좋은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랜텍은 삼성전자와 삼성SDI의 배터리팩 및 충전기 공급업체로 AR안경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개발 중이고, 정부 국책과제로 스마트안경 단말기 연구개발 사업에 참여했기 때문에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이랜텍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이랜텍 최근 주가 상승 이유는?

    이랜텍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특히 어제 전일 대비 +14.54% 상승한 22,850원에 종가를 마감하며 52주 신고가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이랜텍은 어제 하나금융투자가 발표한 보고서에서 연간 영업이익 1000억 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2만6700원에서 3만8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좋은 테마에 실적까지 좋아지자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타났는데, 아래 차트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랜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이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 주가 변동성이 커지긴 했지만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고, 이동평균선 정배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상향 추세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52주 신고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합니다.

    때문에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이지만 그만큼 차익 실현 매물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최근 기울기를 높인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비중조절 후 재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울기가 강한 추세선은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데, 어제 주가 급등이 나오면서 이 추세선도 괴리감이 생겨버렸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일 수는 있지만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만한 테마성 재료는 없기 때문에, 하루 이틀 더 상승하다가 주춤하는 타이밍이 올 수 있습니다.

     

    조정시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조정 후 주춤하더라도 주가가 다시 상승할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19,8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랜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이랜텍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추세선의 기울기를 최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5주 연속 양봉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랜텍의 경우 휴대폰용 배터리팩 제조는 자동화 라인을 지속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있고, 신흥시장의 공략 등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회복 및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현재 시장에서 52주 신고가 종목으로 주목 받고 있고, 그만큼 차익실현 매물도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럴 때 적절한 익절 후 조정시 분할로 천천히 재진입하여 유동적인 포지션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 주가 실적 성장성 주목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 주가 실적 성장성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054210) 입니다. 이랜텍은 휴대폰, Note PC 등의 배터리팩과 휴대폰 케이스, 충전기 등의

    kakao777.tistory.com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서 이야기 한대로 4차산업 중 증강현실(AR)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시 4차산업에 대해 정의해보자면 4차 산업이란 정보, 의료, 교육,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