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 주가 실적 성장성 주목

by 주소남 2020. 4. 12.

목차

    이랜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054210) 입니다.

     

    이랜텍은 휴대폰, Note PC 등의 배터리팩과 휴대폰 케이스, 충전기 등의 휴대폰용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제조해 휴대폰 제조업체에 공급하며, 자동화 라인을 지속적으로 제작, 개조하여 생산에 적용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이랜텍 홈페이지

    <출처 : 이랜텍 홈페이지>

     

    이랜텍의 연결회사들은 배터리팩과 휴대폰용 케이스, 충전기 등 제품을 생산해 삼성전자 및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랜텍은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및 AR 증강현실 관련주(4차산업 -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련주 총정리)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VR)을 구현해 낸 스마트안경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랜텍 주가

     

    위의 차트는 AR 증강현실 관련주 이랜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흐름을 보니 오래전부터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이어져왔고, 특히 올해 초부터는 계단식 하락을 보이다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주가가 크게 내려왔습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증시가 반등하면서 이랜텍 주가도 반등하고 있는데,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단기 상승추세가 꺾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랜텍 스마트폰 케이스

    <이랜텍 스마트폰 케이스, 출처 : 이랜텍 홈페이지>

     

    하지만 지난 4월초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추세가 무너지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주어야하고, 돌파한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4,800 부근까지는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랜텍 주식

     

    이랜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코로나 증시 폭락과 함께 맞물리며 주가가 한 때 2,000원 중반대까지 하락했습니다.

     

    현재 3주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면서 반등에 성공하고 있는데, 4,430원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한채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이랜텍 배터리팩

    <이랜텍 배터리팩, 출처 : 이랜텍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3,930 부근을 이탈한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비중이 높다면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3,000 초반 부근부터 서서히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평단가에 여유가 있다면 이랜텍의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2,900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간다거나 손절라인이 극히 낮은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입니다.

     

    이랜텍 요약 재무제표

    <이랜텍 요약 재무제표, 출처 : 전자공시 다트>

     

    이랜텍은 지난해 휴대폰 케이스 등 주요 제품군 매출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800% 가량 상승했고, 당기순이익도 대규모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좋은 실적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차전지와 휴대폰 케이스, AR 증강현실 관련주까지 좋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으나, 현재 저점 대비 주가가 단기간 강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대비는 있어야 할 것 같으나,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좋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