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웨이버스 상장일, 전망은?

by 주소남 2022. 4. 14.

목차

    오늘 주식시장에 웨이버스(336060)가 유안타제5호스팩(336060)과 스팩합병 후 상장합니다.

    웨이버스라는 기업이 생소할텐데, 웨이버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스팩 합병 상장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버스(336060)는 어떤 기업?

     

    웨이버스는 2004년 설립된 이후 공간정보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공간정보 플랫폼 기반 사업, 국토/지적/부동산 공간정보 SI사업, 전자정부지원 사업, 공간정보 SM사업, IT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2004년 쌍용정보통신 GIS사업부문에서 독립하여 창립되었고, 사업초기에는 쌍용시절부터 수행하던 공간정보산업의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사업을 그대로 이어 수행했으며, 국가 공간정보시스템의 시초라 할 수 있는 한국토지정보시스템(이하 “KLIS”)구축사업을 공공부문 사업으로 시행한 기업입니다.

     

    측량 또는 수치지도 제작, 항공사진을 촬영하여 공간정보를 직접 생산하지는 않지만 행정업무를 처리하는 지방자치단체와 국토교통부의 업무시스템(한국토지정보시스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국토정보시스템 등)을 구축하고 운영함으로서 간접적으로 공간정보를 생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웨이버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웨이버스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공간정보 SM인 'SMART-SM'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39.44%로 가장 높은 부분을 차지하고, 공간정보 SI인 'WeMap', 'WeFramwork', 'ImFramwork'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29.97%로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또한 공간정보 플랫폼인 'GeOnPaaS'와 '유니온맵' 등이 28.18%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인프라 부분에서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만 2019년 이후로 점차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웨이버스 스팩 합병 상장

    4월 14일 오늘은 웨이버스 스팩합병 상장일로 어제까지 '유안타제5호스팩'으로 거래되던 종목이 '웨이버스'로 종목 명이 바뀌어 거래되는 날입니다.(종목 코드 336060는 변하지 않습니다)

    유안타제5호스팩은 지난해 10월, 웨이버스와 합병 공시를 했고, 이후 합병 절차가 완료되어 오늘 드디어 웨이버스가 스팩 합병으로 상장하는 날 입니다.

     

    웨이버스 주가 전망

    합병 성공 이후 주가가 한 때, 3,89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지만 2,000원 후반대까지도 주가가 내려왔고, 최근 웨이버스 상장일을 앞두고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통상 스팩합병 상장일 주가가 좋지 못했다는 최근 시장의 상황을 감안할 때, 이로 인한 불안감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스팩합병 상장한 파이버프로(368770, 한국9호스팩 → 파이버프로)만 보더라도 스팩합병 상장일, 전일 대비 -11%가량 하락했고, 다음날도 -8% 가량 하락이 있었습니다.

    통상 스팩주 합병은 합병을 앞두고 기대감에 상승하다가 합병 상장일이 다가오면서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웨이버스 역시 이러한 패턴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향후 웨이버스 주가 흐름이 잠잠해지면 차트 분석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웨이버스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파이버프로 상장, 어떤 회사?

     

    파이버프로 상장, 어떤 회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파이버프로(368770)가 한국9호스팩과 합병 상장을 하는 날 입니다. 파이버프로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전망 등을 간단히

    kakao777.tistory.com

    이랜텍 주가 우상향의 표본!

     

    이랜텍 주가 우상향의 표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랜텍(054210) 주가가 우상향의 표본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랜텍은 어떤 기업이고, 요즘 주가가 왜이렇게 상승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

    kakao777.tistory.com

    MH에탄올, 고에탄올 관련주 부각?

     

    MH에탄올, 고에탄올 관련주 부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H에탄올(023150) 주가가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MH에탄올은 어

    kakao777.tistory.com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반등할까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반등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판호 발급 재개에 중국 판호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그 중 중국 판호 관련주로 알려진 펄어비스(263750) 주가에 매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