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해태제과식품 주가 윤석열 테마주 시동?

by 주소남 2022. 4.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윤석열 테마주로 거론되었던 해태제과식품(10153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해태제과식품은 어떤 기업이고, 왜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태제과식품(101530)은 어떤 기업?

     

    해태제과식품은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홀딩스에 소속된 계열회사로 식품 제조와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하는 종합제과기업입니다.

    해태제과식품하면 냉동 아이스크림이 굉장히 유명한 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 부라보콘을 비롯하여 누가바, 쌍쌍바, 바밤바, 탱크보이, 폴라포, 호두마루, 아이스가이 등이 대표 브랜드입니다.

    과자,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며 전국적 영업조직망을 통해 다양한 유통경로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식품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태제과식품 관련주(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해태제과식품은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하는 등 간편식 사업을 하기 때문에, 간편식 관련주로 움직이고, 최근에는 윤석열 테마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윤영달 크라운제과 회장과 윤석열 당선인이 같은 윤씨이고 크라운제과 제조공장이 있는 충남이 윤 당선인 부친의 고향이라는 점 때문에 대선 기간에도 크라운 계열사는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였습니다.

     

    해태제과식품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윤석열 테마주 해태제과식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해태제과식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1월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윤석열 당선인이 민생 행보를 시작하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부각된 모습인데,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오긴 했지만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어 이를 모두 소화시킬만큼 거래량이 회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제 윗꼬리가 남은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지금처럼 회전되어 중장기 매물을 소화해준다면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거래량이 뒷받침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도 그만큼 크게 쏟아져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750원 부근 이탈은 좋지 않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하락 조정시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번 상승 동력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윤석열 테마주 해태제과식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해태제과식품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올해 1월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서서히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주가가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하는지 여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9,800원 부근까지는 강하게 남아있고,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전고점 이상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우선은 매물대 돌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해태제과식품을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할 경우 지지난해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900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거나 현재가 부근이라면 반드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어야 대응할 수 있는 중장기 손절라인입니다.

     

    해태제과식품은 간편식 관련주, 윤석열 테마주 등으로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소맥 등 주요 식품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제품 가격 상승을 통해 이를 타개할 예정이지만 원자재 가격 인상과 지난 3월 천안공장 화재 여파로 영업이익률이 크게 떨어진 상황이기 때문에, 해태제과식품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편식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외식 수요가 줄어들고 있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