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핸즈코퍼레이션 주가, 세력의 매집?

by 주소남 2022. 4.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적자기조가 심해지고 있는 핸즈코퍼레이션(14321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핸즈코퍼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세력의 매집이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즈코퍼레이션(143210)은 어떤 기업?

     

    핸즈코퍼레이션은 자동차부품 제조 업체로 자동차용 알루미늄 휠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의 형태로 완성차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금형 설계 및 생산능력과 2cavity 주조기 등 휠 제조장비의 자체 개발 및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한 휠 생산 Plant에 대한 자체 설계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핸즈코퍼레이션 관련주

     

    핸즈코퍼레이션은 주식시장에서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입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테슬라 알루미늄 휠 공급 계약 기대감으로 인해 한 때, 테슬라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핸즈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핸즈코퍼레이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5,000원 안팎에서 큰 움직임 없이 주가가 횡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20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8,460주로 1만주가 채 되지 않아 수급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인 대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 5,000원 부근 안팎에서 횡보하면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지만, 지지라인이라고 하기에 조금은 약한 모습입니다.

     

    즉, 현재는 위아래로 지지라인의 의미가 없어 언제든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빠르게 해야합니다.

     

    단순 차트상 거래량만 실린다면 위로 저항이 약해 240일 이동평균선 내지는 상한가 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고, 세력의 매집 흔적 등은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조금은 부정적인 상황입니다.

     

    핸즈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핸즈코퍼레이션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2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현대기아자동차와 약 590억원 규모의 자동차용 알루미늄 휠 공급 계약 등의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도 했지만 이후 인천 2공장 가공공정 내 화재로 건축물, 기계장치 일부 소실 되었다는 소식에 주가가 다시 내려오기도 했습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부근도 역시 위아래로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린다면 상한가도 쉽게 나올 수 있는 구간이지만 반대로 주가를 끌어내릴 경우, 강하게 누를 수도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늘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핸즈코퍼레이션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4,8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최저점인 4,415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피 종목이기 때문에, 연속 영업적자 등으로 인해 관리종목에 포함되지는 않겠지만, 수익성이 악화되어 적자전환되었고, 지난해 대규모 영업손실 등으로 인해 부채비율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에, 재무적 리스크가 있어 중장기 대응에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아이오닉5 관련주 총정리(Feat. E-GMP)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베일에 가려져있던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5는 5천만 원대 가격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보조금을 받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