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그린푸드 떠오르는 간편식 관련주

by 주소남 2022. 4.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떠오르는 간편식(HMR) 관련주 현대그린푸드(00544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현대그린푸드는 어떤 기업이고, 왜 간편식 관련주로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그린푸드(005440)는 어떤 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현재 단체급식과 공산품 및 생식품 유통 사업, 식자재 사업과 법인 영업 사업, 가구 사업, 중장비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스마트푸드센터의 본격적인 가동을 통해 간편식(HMR) 및 케어푸드, 그리팅 제품을 집중 생산하여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현대그린푸드 관련주

     

    현대그린푸드는 주식시장에서 금강산 관련주, 대북 관련주 및 간편식(HMR)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간편식 관련주 현대그린푸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그린푸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 저항 터치 후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상승하면서 어느 정도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온 건전한 상승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하락 속도가 약할 수 있어 개인들이 대응하기 비교적 수월합니다.

    현대그린푸드와 같은 종목은 데이트레이딩과 같은 단타 보다는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이 위치한 9,02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8,500원 부근 안팎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8,02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편식 관련주 현대그린푸드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그린푸드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점진적으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8,000원대 부근에서는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만들면서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도 한 차례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크게 가져간다면 빠른 대응이 필요하고, 하락 파동까지 한 번 생각해 접근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8,000원 중반대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그린푸드 주봉차트상으로도 8,02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HMR 및 케어푸드, 그리팅 제품을 집중 생산하여 신사업부문을 본격적으로 육성할 계획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투자 확대 등으로 인해 실적 성장성은 다소 정체되고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

     

    간편식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HMR)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편식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외식 수요가 줄어들고 있고,

    kakao777.tistory.com

    식용유 관련주 총정리

     

    식용유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러우 전쟁 및 인도네시아의 팜유 수출 중단 사태로 팜유 관련주를 비롯하여 식용유 관련주까지 시장에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앞선

    kakao777.tistory.com

    금강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크루즈&리조트)

     

    금강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크루즈&리조트)

    '금강산 찾아가자 일만이천봉 볼수록 아름답고 신기하구나~ ♬' 금강산은 동서길이 약 40km, 남북길이 약 60km, 면적 약 530㎢로,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북쪽에는 오봉산과 옥녀봉, 상동봉, 선

    kakao777.tistory.com